꿈꾸는 예술가 카멜레온 아티비티 (Art + Activity)
미요니 지음, 박선주 옮김 / 보림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성이 중요시 되는 요즘 아이와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

 만들기, 그림 그리기?

 엄마표 놀이를 종종하는 저에게도 솔직히 쉽지만은 않은 창의교육인듯해요.

 

얼마전 만난 보림의 색다른 숨은그림찾기책인 《꿈꾸는 예술가 카멜레온》 은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어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숨은그림찾기

 소개드려볼게요 :)

 

부부 작가인 '미요니' 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일본작가세요.

고양이의 우는 소리(일본에서 고양이는 미요라고 운다)와 핀란드 어로 꿈이라는 뜻의 합성어인 '미요니' 는 주로 일본과 프랑스에서 활동 하시는 듯 해요.

프랑스어는 모르기에 이 책의 영문판을 찾아보니 <The Chameleon: A Seek and Find Book> 으로 한글책의 제목이 훨씬 맘에 드네요 :)

 

책을 펼치면 귀여운 카멜레온 돋보기가 있어요.

이 돋보기로 제시된 카멜레온의 패턴을 찾는 거에요.

기존의 숨은그림찾기책과는 굉장히 차별화되는 부분이죠.

차니도 책이 도착하자 마자 이책 너무 보고 싶었다며 반가워 했는데요.

6살에게 쉽지 않을까 했지만 못맞추는 부분이 있네요. ㅋㅋㅋ

 

 

'어디있게?'

 

돋보기로 요리조리 같은패턴의 카멜레온을 찾아요 :)

그림이 바꾸면서 새로운 카멜레온이 되는게 저절로 카멜레온의 특성을 알 수 있어요.

 

 

 

요기도 대어보고 저기도 대어보고 ㅎㅎ

 

한가지 아쉬운 점은 돋보기가 종이라 하나더 있었더라면 구겨져도 마음이 덜 아팠을거 같아요. ^^

 

다음날 다른 카멜레온 책으로 연계독서 하며 카멜레온 돋보기를 출동 시키기도 하였어요.

기존의 숨은그림책과는 확연히 다른 창의적인 그림책 《꿈꾸는 예술가 카멜레온》

저절로 창의력이 샘솟고 더불어 예쁜 일러스트를 보며 예술감각을 키울 수 있을거 같아요.

새로운 숨은그림찾기책을 찾으신다면 요거 꼭 찜콩하셔요:)

 

 

 

그리고 작가님의 또 다른 돋보기책

요것도 보림에서 만나 볼 수 있겠죠?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