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탑 작은 별 아트사이언스
페이지 트소 지음, 이한음 옮김 / 보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너무나 멋진 책을 만나보았어요.

 보림출판사의 아트 사이언스 시리즈로 출간된 《큰탑 작은별》 인데요.

책을 읽으며 아.. 왜 아트인지 왜 사이언스 인지 정말 딱 맞는 문구가 아닌가 싶었어요.

 

집에 물려받은 과학전집이 한질 있는데 사실 차니의 사랑을 못받고 있어요.

과학지식 쪽에 흥미가 없는가? 싶었는데 조금 어렵겠거니 싶었던 이번 책을 어찌나 재밌게 보던지요.

 사실 저도 신기하고 재밌어서 책속으로 들어갈뻔 했다죠. ㅋㅋㅋ

 

조금은 특별한 《큰탑 작은별》 은 지구상의 생물과 건축물등을 그림을 통해 크기와 무게를 비교해보는 책이에요.

 

먼저 사라진 거대한 동물들의 크기를 비교해보아요.

히라코테륨, 파라케라테리움 등 화석으로만 남아 있는 지금은 사라진 낯선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쉽게 사람의 모습도 함께 그려놓아 비교가 쉽더라구요.

세상에 코끼리만한 나무늘보라니

차니와 서로 신기해 하며 책을 보는데 어찌나 재밌던지요. ㅎㅎ

 

동물들에 그치지 않고 건축물 비교도 하고 있어요.

정말 유익하지요? :)

 

타워와 폭포, 산

 

 

배, 열차, 트럭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어 두고두고 흥미롭게 펼쳐볼 책이에요.

 

특히 힘센 동물 페이지를 좋아했던 차니

뱀이 먹이를 먹는 모습은 언제 보아도 신기하고 무섭기도 하지요. ㅎㅎㅎ

 

하루만에 다 읽지 못할 다양한 지식을 담고 있어 차니와는 전면책장에 두고 수시로 꺼내 보고 있어요.

 

전형적인 과학 지식책에 실증난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할 아트 사이언스 《큰탑 작은별》

꼭 한번 읽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