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머내터미 : 사람의 몸을 들여다봐요 아트사이언스
카르노브스키 그림, 케이트 데이비스 글, 강준오 옮김, 강윤형 감수 / 보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겨울 '그림책 별의별 자리 여행' 전시 때 보았던 보림의 《일루미네이쳐》 책을 잊을 수가 없는데요.
3색의 렌즈로 신비한 자연을 만났었던 일루미네이쳐에 이은 인체를 들여다 보는 《일루머내터미》 가 출간되었어요.

평소 해골에 관심 많고 들여다보기 좋아하는 5살 차니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싶었는데요.
역시 여러책이 도착한 날 제일 먼저 관심을 받았던 책이었어요.

 

 

일루미네이쳐와 같이 3가지 색의 렌즈로 비춰보며 보는책이에요.

빨강은 뼈대, 초록은 근육, 파랑은 기관과 혈관
여러가지 물질이 조화롭게 합쳐진 신비로운 사람의 몸 

이 3가지 렌즈로 여러가지 원소들을 살펴볼까요?

 

시작 전 책을 좀더 알차게 보기 위한 간단한 설명이 덧붙여 있어요.

차니와는 크게 우리몸의 각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하고 뼈대, 근육, 기관을 보기로 했어요.

 

X-ray 실
사람의 전신이 세로로 길게 펼쳐져요.

 

각 렌즈의 차이점이 보이실까요?
파랑이 사진으론 잘 안보이지만 실제로는 뇌의 모습이 또렷이 보인답니다.

 

다음 페이지엔 이렇게 각각의 명칭과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이 부분은 사실 차니에겐 어려우니 렌즈로만 재밌게 살펴보았어요.
아마도 고학년 초등학생까지도 재밌게 볼 책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구요.

저또한 너무 신기하고 재밌더라구요. ㅎㅎ

 

머리에 이어 눈과 귀도 자세히 살펴 보고 있어요.

 

역시 X-ray 실 부터 시작해

 

 

명칭과 쓰임새를 짚어줘요.

이거 한권이면 조금 오버해서 의학박사 되는거 아닌가 몰라요. ㅋㅋㅋ

 

차니와 신나게 렌즈로 인체 여행 후 마침 집에 뼈대, 근육, 기관으로 나눠진 퍼즐이 있어 맞추기 하며 활동을 이어갔어요.

잘은 몰라도 5살 차니에겐 사람의 몸이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는건 충분히 보고 느꼈겠죠?

인체의 신비를 잘 나타낸 지식그림책
정말 멋지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