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야, 왜 그래? 사각사각 그림책 6
다나카 기요 지음, 엄혜숙 옮김 / 비룡소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무더운 여름
모두 시원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여기 뜨거운 햇살처럼 빨갛게 익은 토마토가 무언가 이야기를 하고 싶은듯 한데요.

사실 표지만 보았을 땐 그림이 제 취향이 아니라 선뜻 손에 잡히지 않았었어요.
하지만 책장을 덮는 순간 저와 차니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답니다. ^^

 

햇볕이 쨍쨍한 어느 날
빨갛게 익은 토마토가 뜨거움을 참지 못하고 가지에서 툭 떨어졌어요.
그 순간 들리는 시원한 시냇물 소리

 

그 소리는 방울 토마토들이 햇볕을 피해 시냇물에 퐁당 거리는 소리였어요.

 

헤엄치러 가는 도마뱀들이 토마토에게도 헤엄치기를 권하지만 토마토는 그 모습이 우스꽝스럽다며 괜찮다고 이야기해요.

 

 

하지만 토마토의 속마음은 몸이 무거워 헤엄치러 갈 수 없었던거였죠.
누가 토마토의 마음을 알아줄까요?

 

 

지나가던 개미가 토마토의 속마음을 알게되어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해 모두 힘을 합쳐 토마토를 시냇물로 옮겨주기로 해요 :)

 

 

영차 영차 여엉차!!

 

드디어 친구들의 도움으로 토마토는 물속에 퐁당할 수 있었는데요.
첨벙 할땐 마치 제가 물속에 들어가듯 시원함이 느껴지더라구요 :)
행복한 토마토의 표정이 그대로 느껴지죠?
감정에 따라 달라지는 토마토의 표정을 보는 재미도 있어요.

 

이렇게 토마토는 시원한 여름 한때를 보내게 되었는데요.
만약 속마음을 개미에게 이야기하지 않았다면 토마토는 어쩜 햇볕에 비쩍 말라 버렸을거에요.

작가는 어릴 적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해 나중에 후회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 글을 썼다는데요.

유치원 적응 중인 차니도 토마토를 보며 용기있게 이야기하고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하며 서로 돈독한 관계가 되었음 좋겠는데 아직까진 혼자 노는게 좋은가봐요. ㅜㅜ
차차 나아지겠죠? ㅎㅎ

책을 읽고 토마토를 만들어볼까 하다 요즘 제철인 토마토를 직접 만져보고 먹어보는게 좋을거 같아 구입해왔어요 :)

 

뜨거운 토마토 시원하게 해 주자며 데굴데굴 굴려줘요 ㅎㅎㅎ

 

첨벙!!
데굴데굴 굴러가는 모습이 재밌는지 여러번 물속에 빠뜨렸구요.
별거 아닌 놀이라 생각했지만 차니는 까르르 까르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역시 놀이라는거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는거죠?^^

 

이번엔 체리까지 소환 ㅋㅋㅋ
잠시 즐거운 물놀이를 했네요.

우리 아이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 기분은 어떤지 곁에서 지켜보는 어른의 역할이 중요한거 같아요.
저도 하원하는 차니에게 눈마주치며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진심을 다해 들어주고 귀 기울려 줘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