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대혁명 세계 석학들이 뽑은 만화 세계대역사 50사건 50
김세라 지음, 박종호 그림, 손영운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만화 세계대역사 50사건 50

[프랑스 대혁명]

세계 석학들이 뽑은 THE GREAT HISTORY

 

 

국내 최고 권위자들의 추천!

생생한 역사 공부의 길잡이 세계 석학들이

 뽑은 만화 세계대역사 50사건

 

프랑스 대혁명은 역사에서 중요하다고 손꼽히는 사건이어서 저도 어릴 때 배운 적이 있었지요. 이 시리즈는 중요한 세계사 사건을 뽑아서 만화로 만들어 낸 책입니다. 전 그 중에서도 <프랑스 대혁명>을 만나보았습니다. 프랑스 대혁명이 복잡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고 그 혁명이 만들어 낸 영향도 많기 때문에 좀 더 아이들이 싫어하는 부분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듯이 책이 나와있기 때문에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초등 6학년인 우리 큰 아이도 만족하는 것 같구요. 세계사는 아무래도 한국사보다 복잡하고 여러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배우다보니 배울 폭도 넓어지고 외워야 할 사건들도 많은데 이 시리즈라면 아이들이 세게사를 배울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프랑스 대혁명은 프랑스 파리의 왕과 귀족들의 부패된 정치로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된 혁명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 전제적인 절대 왕정이 무너지고 시민 계급이 권력을 장악했으며, 귀족과 성직자가 주도하던 정치 형태가 중산층 시민의 자유와 평등을 확립하는 정치 형태로 전환되고 시민들이 왕을 처형을 하기도 하죠. 또 이 혁명으로 인해 자유주의 이념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역사에서 굉장히 중요한 사건이고 그냥 혁명도 아니고 대혁명이란 이름이 붙여질 정도니 세계사를 공부하면서 꼭 배워야 하는 사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그런 큰 혁명이니 만큼 내용도 어렵고 복잡해서 우리 큰 아이도 세계사의 책을 보면 헷갈려 하는 부분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으로 프랑스 대혁명에 대해서 알게 되면 나중에 배울 때 기초가 탄탄해지고 어려워하지 않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만화책 안에서도 그림과 재미있고 쉬운 설명이 들어있어서 초등학생이 읽어도 부담이 없고 내용이 자세해서 중, 고등학생이 읽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또 위의 사진에서도 그림이 참 개성있고 재미있어서 참 좋았어요. 내용도 매끄럽게 흐름이 잘 되어있었구요. 

이 책의 또 하나의 좋은 점은 뒤쪽에 19세기 프랑스 역사 연표와 프랑스 정치 체제의 변화 과정이 들어있어서 프랑스대혁명이 어떤 배경으로 이루어졌는지 또 그 후에는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연표를 읽어보면서 흐름을 정리할 수가 있어서 다시 한 번 책의 내용을 복습하게 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이 시리즈는 <프랑스 대혁명>외에도 <잔다르크와 백년전쟁>, <진시황과 중국의 통일>등 여러 세계사 속 사건이 있어서 다른 책들도 서점이나 도서관에 가서 읽어보아야 겠어요. 청소년들에게 세계사를 쉽고 알차게 설명해주는 지루하지 않는 시리즈인 것 같아요. 어렵고 잘 정리가 되지 않는 사건들을 쉽게 배우고 싶은 학생 분들께 추천하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