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똥찬 인체 - 세포에서 IQ까지, 놀라운 우리 몸의 비밀 기똥찬 시리즈 4
글렌 머피 지음, 박우정 옮김 / 예림당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예림당>> 기똥찬 인체

 

 

세포에서 IQ까지, 놀라운 우리 몸의 비밀

초등학생을 위한 기초과학 프로젝트 : 기똥찬 퀴즈와 과학 활동이 가득해요.

 

신비로운 인체의 구조와 기능을 기똥차게 풀어냈어요.

탄탄한 기초 과학으로 미래 우수 인재에 도전해 보세요!

 

 

 

우리 초등 고학년 친구는 과학을 조금 어렵게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 책은 그저 어려운 설명만을 줄줄 써놓은 다른 책들과는 달리 다양한 질문에 대답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답니다.

즐겁고 재미있게 우리몸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이 되었죠.

 

가장 먼저 우리 몸을 서로 대화하며 가상으로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합니다.

뼈대와 뼈대에 붙을 근육, 소화기관, 순환기관, 호흡기관, 뇌, 배설기관을 차례차례 생각하며 가상으로 만든 후에 전체로 파악한후 다시 하나 하나를 따로 설명합니다.

먼저, 호흡기관, 피, 심장으로 아기는 어떻게 엄마 배속에서 숨쉬는지, 크게 베이면 왜 꿰메야하는지, 피의 응고와 혈우병, 멍의 생깔이 왜 변화는지 등등 생활속에서 궁금했던 질문들을 함께 풀어봅니다.

 

 

소화기관과 배설기관에 대해서 배워요.

토사물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먹는 음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방귀 냄새의 범인은 바로 황화 수소이고 이 황화 수호로 인해 냄새가 발생합니다.

음식을 먹지 않고는 평균 40일, 물을 먹지 않고는 사흘, 닷새 정도 살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에 물을 자주 먹는게 좋겠답니다. 건강을 위해서도요.

음식에 대한 이야기,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에 대한 이야기를 배워봅니다.

 

세균과 바이러스에는 위험한 세균,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세균, 세균과 바이러스에 관한 병에 대해서도 배워요.

  

 

 

뇌~ 뇌의 기억 , 익숙해지는 나의 뇌, 빙글빙글 돌면 왜 어지러운지, 느낌과 감정은 어디에서 생기는지, IQ는 얼마나 높게 나올 수 있는지, 코가 막히면 맛을 왜 못 느끼지는지..궁긍했던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너무나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사실이죠~

어렵게 생각했던 우리의 인체가 이런게 신비롭고 재미있고 놀랍다니~

실험 방법도 있은 실험도 해 보면 이해가 더 쏙쏙 되겠지요.

  

인체의 여러 기관은 서로 어울려 일하며 놀라운 일을 해냅니다.

<기똥찬 인체>로 우리 몸의 구석구석을 샅샅이 살펴보세요. 즐거운 인체 여행이 될것 같네요.

쉽게 배우자. 또한 즐겁게 배우자. 그렇게 책을 읽다 보면 아이가 과학이랑 친근하게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느끼고 받아드릴것 같아요. 초등학생을 위한 기초 과학 프로젝트~!~

역시! 이번에도 재미있고 유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