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인생영어 - 때로는 위로를, 때로는 통찰을 일깨워주는 1분의 기적 하루 1분 영어
YM기획 엮음, 성재원 감수 / 베프북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즐길 수 있는 독서를 제공하는 책은 정말 좋다. <하루 1분 인생 영어>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책이다. 매일 같이 한 문장씩 관련 내용과 함께 읽어나가도 좋고 매일 같이 한 문장을 외워나가도 좋을 것 같다. 매일 같이 사진을 감상하고 비슷한 그림을 그려보거나 비슷한 사진으로 공책을 꾸며가도 좋을 거 같고 매일 같이 관련 내용을 좀 더 많이 찾아 내 지식을 넓혀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떤 문장을 누가 말했는지를 아는 것만으로도 왠지 배가 부를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책이 <하루 1분 인생 영어>이다.

 

나는 매일 같이에서 매일을 빼고 이 책을 즐겨보기로 했다. 매 문장마다 꼼꼼하게 써보고 외운 뒤에 그 말을 한 사람을 그리고 그 사람의 저작을 좀 더 깊이 파보기로 했다. 내가 <하루 1분 인생 영어>를 가지고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피터 드러커의 책을 읽어보거나 피터 드러커 평전을 보면서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라고 하는 피터 드러커를 알아가는 일이다. 물론 경영학을 전혀 모르는 나이니까, 아마 평전을 보는 걸로 만족하지 않을까 싶지만. 그런 식으로 책에 나오는 모든 사람의 저작이나 평전을 읽고 고민하다보면 몇 년이 훌쩍 가지 않을까?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원전 자료를 만난 것 같아서 괜히 뿌듯하다. 책을 받자마자 <하루 1분 감성 영어>도 주문했다. <하루 1분 인생 영어>를 공부하다가 살짝 힘들어지면 <하루 1분 감성 영어>에 나오는 영화를 한 편씩 보면서 주인공들의 대사를 고민해 보려고 한다. 한 번의 독서로 끝나지 않을 좋은 책을 만나서 정말 행복하다.




                                                                                   - 피터 드러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