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잃은 무지개 물고기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스터 글.그림, 조경수 옮김 / 시공주니어 / 200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 걸작 그림책 163번째 이야기


<무지개 물고기> 시리즈 중

[길 잃은 무지개 물고기]

 

 

 

 

 

 

네버랜드 세계 걸작 그림책 <무지개 물고기> 시리즈 중 첫번째로 만난

[길 잃은 무지개 물고기]


길을 잃은 무지개 물고기는 무사히 가족들에게 돌아갈 수 있을까요??


 

 

 


줄무늬 꼬마 물고기와 무지개 물고기가 예쁜 조약돌을 줍고 있네요.

그런데 몇시간 전 폭풍이 올거라는 예보가 있어서

줄무늬 꼬마 물고기는 무지개 물고기를 재촉하지만,

멋진 푸른 조약돌을 더 모으고 싶은 무지개 물고기는 줄무늬 꼬마 물고기를 먼저 보내요.

 

 

 


혼자 남아 조약돌을 ㄷㅏ 모았을 때,

커다란 파도가 무지개 물고기를 덮쳤어요.

처음에는 파도를 헤치고 가려고 했지만, 곧 빠른 물살에 흽쓸리고 만 무지개 물고기는 숨이 턱 막혔고, 곧 주위는 온통 깜깜해 졌지요.


이런.. 어쩌면 좋아요...

무지개 물고기가 파도에 흽쓸려버렸네요.... ㅜ.ㅠ

 

 

 

무지개 물고기가 다시 정신을 차렸을 때는 이미 폭풍은 잠잠해진 뒤였지만,

무지개 물고기는 방향을 잃고 이리저리 헤엄치다가 바다선인장들 사이에 숨어있던 가시복어를 만났어요.


"넌 대체 누구니?"


가시복어의 질문에 무지개 물고기가 대답했어요.


"나도 여기는 한 번도 와 본적이 없는 것 같아"

 

 

 

 


무지개 물고기의 사정을 알게된 가시복어는 무지개 물고기에게 큰 가리비를 소개해 주었고,

큰가리비가 아는 줄무늬 물고기에게 데려다 주었어요.



가리비가 조개껍데기를 활짝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자 진주군도 신기한듯~~

 

 

 

 

큰가리비와 함께 온 곳은 종유석 동굴이 생각나는 이상한 바위투성이 지역한가운데

그 속에 숨어 있는 줄무늬 물고기가 보이시나요??

 

 

진주군도 숨어있는 줄무늬 물고기를 찾아보고 있어요~

숨은 물고기 찾~~~기!!!

ㅎㅎ


 

 

 

하지만 가리비가 데러다 준 줄무늬 물고기는 무지개물고기가 아는 줄무늬 물고기가 아니네요... ㅜ.ㅠ

실망한 무지게 물고기에게 줄무늬물고기들은 자신의 사촌인 노란 줄무늬 물고기에게 데려다 주었어요.


 

 

노란 줄무늬 물고기들을 만난 무지개 물고기.

하지만 반짝이는 물고기떼를 찾는데는 도움이 되지 못했어요.

아쉽지만 고마운 마음에 하나 남아있던 조약돌을 선물로 주었어요.



 

 

 

 

조약돌을 기억하고 있던 나이많은 노란 줄무늬 물고기 덕에 다시 반짝이는 물고기들을 만난 무지개 물고기.

그들은 오래전 잃어버렸던 줄무늬 꼬마 물고기도 찾을수 있어 기쁜 마음에 밤이 깊도록 잔치를 벌였답니다~~ ^^ 



 

 

 

 


예쁘고 반짝이는 무지개 물고기 가족찾기 여행.


폭풍에 흽쓸려 낯선곳으로 가게된 무지개 물고기가

새로운 친구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가족을 찾게 되고,

줄무늬 꼬마 물고기도 가족을 찾게 되니 더없이 행복한 마무리~ ^^


진주군과 함께 다양한 물속 물고기에 대해서도 알고,

무지개 물고기처럼 길을 잃었을 때는 침착하게 주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이야기 해 보고 싶었지만...

아직은 너무 어린 진주군... ㅜ.ㅠ


그래도 진주군과 함께

무지개 물고기와 함께

서로 도움을 주며 살아가는 훈훈한 마음을 이야기해볼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네버랜드의 세계 걸작 그림책은 모두 좋지만,

물고기 시리즈는  더 읽어보고 싶어지는 책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