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단한 습관이 끝까지 간다 - 의지나 열정은 필요 없다 단순한 반복이 단단한 인생을 만든다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장은주 옮김 / 쌤앤파커스 / 2023년 6월
평점 :
* 나만의 한줄평 :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행복한 습관에 대해 이야기 해주는 책!
[[간단한 습관이 끝까지 간다 /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쌤앤파커스]]
의지나 열정이 필요없다니..상식을 깨는 이야기가 눈을 번쩍 뜨이게 한다.
대표적인 이야기가 스마트폰과 관련한 이야기였다.
물론 자신이 스마트폰을 계속 손에 쥐고 있기 위한 수단쯤으로 자기합리화를 시키면 곤란하겠지만, 저자는 잘 활용하자는 의미쪽에 무게를 실으며 왜 스마트폰이 중요한지 이야기 한다.
"최고의 정보원은 다름 아닌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을 철저히 도구로 쓰라. 중요한 정보는 자기만의 주석을 달아 다시금 기억에 새겨보라"(82쪽)
우리는 매일 시간이 부족한 것일까. 자투리 시간 관리가 중요하다.
모든 일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습관을 들일 것을 권한다. 액정의 차이만 있을 뿐 컴퓨터 보다 더 빨리 업데이트 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자는 것이다. 저자가 승용차를 몰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을 상상하는 모습을 보면, 끄덕여진다.
"자투리 시간이야말로 시간 관리의 승부처이다. 그 시간은 불과 몇 분에서 몇 십 분밖에 되지 않지만 합치고 보면 엄청난 크기가 된다"(113쪽)
저자는 최신 스마트폰에 투자하라고 말한다. 시간과 돈을 얻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스마트폰의 최신기종 선택에는 여지가 없다. 구형과 최신모델은 같은 작업을 하는 데도 처리 능력이 다르다. 그 차이는 고작 몇 분일지 모른다. 하지만 그 몇 분이 무한한 차이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 그렇게 다가올 시간을 창출할 수 있다."(118쪽)
지금까지 보아 온 자기계발서와 또 다르다.현실적인 조언이 가득하다. 다소 파격적으로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무엇보다 단순히 업무의 효율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가 싶다가 건강적인 부분도 빼놓지 않는다. 최상의 컨디션과 앞으로의 삶을 위해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마지막 한끗의 성과에는 근성도 열정도 아닌 체력으로만 가닿을 수 있다. 웨이트트레이닝과 스트레칭으로 체결을 관리한다"(182쪽)
미래를 위해 살아야 하는 것이 우리의 삶이지만, 눈앞의 하루하루를 묵묵히 처리하고 즐기라고 말한다. "지금 이 순간"실제 내가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삶의 태도를 새롭게 읽었다. 읽음에 만족해서는 안 될 것이다. 책을 읽기 전 나로 돌아가지 말고, 나를 돌아보고 지금 나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나로 살아야 할 것이다.
ps. "행복은 습관이다. 그것을 몸에 지녀라"(허버트 조지 웰스). 하루 하루 행복하기 위해 하루 하루 더 충실히 살자. 행복하기 위한 습관을 만들어 가자!
#간단한습관이끝까지간다 #쌤앤파커스 #호리에다카후미 #장은주 #자기계발서 #베스트셀러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