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의 인생을 경영하라 - 마인드체인저 유진영의 나로 살기 프로젝트
유진영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의 인생을 경영하라  - 유진여

마인드체인더  유지영의 나로 살기 프로젝트 



주부의 인생을 경영하라


(마인드 체인저 유진영의 나로 살기 프로젝트 )



" 엄마의 자존감은 자신을 위해 쓴 시간에서 나온다 "



"너는 진정 어떠한 삶을 살기 원하니 ?"



Chapter 1. 궁금한 나



일단 떠오르는 것을 끄적거리는'나'를 아는 출발점이 된다고 생각한다.


변화하고 싶다면 나를 만나는 시간을 갖고 내면의 힘에 대해 공부하며 어떤 경우에도 나는 해낼 수 있다고 자신을 응원할 수 있어야 한다. 단 한나의 놀라운 멋진 삶은 바로 "내가 창조하는 삶"이다.


스스로 답을 찾고 책임지는 자세



Q -1. 내가 바라는 삶은 어떤 삶일까?



Q- 5. 남이 정한 "성공" 말고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성공" 은 무엇인가?



Q-6. 나의 이름은 어떤 뜻인가?


작가님은 내 이름 삼행시를 보며 용기를 내기 바란다고


유: 유능한 유 작가

진 : 진정성으로

영 : 영원히 세상을 이롭게 하다!

나의 이름에 대한 브랜드 다시 정의해보자?


Chapter2. 나로부터 시작하는 온전한 기쁨


거울 속 나에게 미소를 지어보자.


그리고 지금 당장 나에게 해줄 말을 떠올린다면?


웃으면서 고마워 지금까지 잘 하고 있어서

오늘도 미소 짓는 하루를 보내자 거울 속 "나" 와 눈이 마주친다면 빙그레 미소 지으며


Chapter 3 엄마는 "나"로 성장했다.


새벽을 깨우며 성장하기


Q - 1 나는 새벽 시간에 어떠한 성장을 이루겠는가?


저자는 아침을 시작한다가 아니라 아침을 창조한다.


나만의 아침 시간 활용법은 전날 저녁에 일어나자마자 할 일 1~ 2가지 메모해 둔다


그것을 실행하고 독서와 필사를 한다.


중간중간 스트레칭 1분씩


운동 시간을 확보 건강을 위해 긍정적인 마인드 장착을 위해.




Chapter4. 에너지를 충전하는 나만의 방법


몸을 움직여 나가라.

운동화 신고 그냥 나가라,

튼튼한 두 다리로 걸어라. 걷고 또 걸으며 생명력을 느껴라,

 '나'를 느껴라 나는 살아 있고 느끼고 생각하는 생명체이다.

살아 있는 것만으로도 존중받아야 할 소중한 존재이다.



Chapter 5. 나에게 약이 되는 습관 만들기


지속 가능한 습관 만들기 - 함께 프로 젝트


"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

1) 새벽 경영 PART : 아침 지배 습관 프로젝트

(아침 수프)


2. 마음경영 PART : '나'를 찾는 여정,(주부 마음혁명)


Q- 1 당신이 그린 인생의 이상적 그림은 어떤 모습인가?




Chapter 6 우리는 윈윈하는 가족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


함게 추억을 쌓는 가족


아침 등교 시간에 우리만의 구호로 하루의 활력을

충전한다.


"사랑, 감사, 용기, 자신감, 파이팅!"




Chapter 7 앞으로 나아가는 나


나를 사랑하는 일에 익숙해지기


"나를 사랑하세요.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세요 "


'나'를 사랑하는 데에도 연습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나를 응원할 거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나를 아껴줄 거야


나는 나를 사랑할 거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내 삶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며 살아갈 것인가' ?


Q 당신은 자신에게 어떤 응원의 말을 해 줄 것인가?


나는 나를 사랑하고 인정한다.


따뜻한 미소와 긍정 확언으로 파이팅을 외친다




"다른 사람이 무슨 말을 하건 그 사람들의 선택이지만, 나의 행복은 나의 선택이다"



나를 사랑하는 일. 사랑을 나누는 일, 도와주는 일. 좋아하는 일. 진정 원하는 일을 하는 일.



"나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는가?



넘어지더라도, 고난이 찾아오더라도 내가 나에게 해줄 말은 무엇인가?


너는 잘 해낼 거야. 그럼에도 너는 잘 되게 되어 있어.


어쨌거나 저 쨌거나 나는 될 사람이다.



행복 발산 법


아침에 일어나 조용히 눈을 감고 나를 위한 행복 가족을 위한 행복 . 부모님을 위한 행복. 지인들

을 위한 행복. 을 차례대로 빌어준다. 지나가는 낯선 이들을 위해서도. 마트에서 마주치는 계산원

분들께도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누군가에게 행복을 빌어줄 수 있다는 사실은 내가 무언가를 줄 수 있다는 감사 함으로.


이 책은 우주최강 꿈 메이커 오픈 톡 방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