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하면 죽는다 - 비밀이 많은 콘텐츠를 만들 것
조나 레러 지음, 이은선 옮김 / 윌북 / 20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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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를 즐겨 보는 편은 아니지만 무료한 시간을 보내거나 의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보기 위해 종종 미디어 콘텐츠를 열어봅니다. ​ 그때마다 느끼는 것은, 비슷비슷한 콘텐츠들 중에서 누군가의 것은 그야말로 빵 떠서 대박을 터트리는데 누군가의 콘텐츠는 조회수가 바닥을 기고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 ​ ​ ​ 심지어 출처조차 불분명하고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분도 못할 그런 콘텐츠의 조회수가 높다보니 거짓도 진실인양 호도되는 경우마저 생기는 일이 흔히 발생합니다. ​ 누군가는 바닥, 누군가는 천정을 치는 이러한 차이는 무엇때문일까요? ​ ​ ​ ​ 콘텐츠 뜻부터 콘텐츠 마케팅까지 생각하게 만드는 '지루하면 죽는다' 과연 '지루함'의 차이로 생기는 각 콘텐츠마다의 영향력의 크기는 저로서는 상상하기도 힘듭니다. ​ 잠시 콘텐츠 뜻부터 알아보자면, 통상적인 콘텐츠 뜻은, 정보, 아이디어, 미디어 등을 포함한 내용을 뜻합니다. ​ ​ ​ ​ 일반적으로 콘텐츠 뜻은 텍스트, 이미지, 음악, 동영상, 소프트웨어, 웹페이지 등과 같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나타날 수 있으며, 콘텐츠는 주로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하거나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생성되며, 디지털 환경에서는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블로그, 앱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 ​ ​ ​ 효과적인 콘텐츠일수록 목적과 대상 그리고 플랫폼에 따라 적절한 형식과 스타일을 선택하여 전달됩니다. ​ 콘텐츠 마케팅은 이러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브랜드 또는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전략입니다. ​ ​ ​ ​ 이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형태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최대한 대중들에게 확실히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은 TV나 지면광고와 같은 전통적인 방식 대신 소비자들에게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 ​ ​ ​ 결국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중점을 두는 것에 만연을 기한다는데요. ​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그 이후 또 중요한 것이 어떤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냐가 아닐 수 없습니다. ​ ​ ​ ​ 생산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창조하는 과정에서 창작자들의 고민은 어떤 콘텐츠가 대중의 주목을 끌것인가 일텐데요. '지루하면 죽는다' 이 책에서는 주목을 끄는 포인트를 '미스터리'라고 정의합니다. ​ 바로 '미스터리 전략'이 대중에게 파고들 수 있는 핵심이라고 하죠. '궁금하게 만들 것' 그것도 '끊임없이 궁금하게 만들 것' 이것이 콘텐츠의 핵심이 되어야 대중들의 이목을 이끌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지루하면 죽는다' 이 책에서 해답을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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