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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루하면 죽는다 - 비밀이 많은 콘텐츠를 만들 것
조나 레러 지음, 이은선 옮김 / 윌북 / 2023년 12월
평점 :
유튜브를 즐겨 보는 편은 아니지만
무료한 시간을 보내거나
의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보기 위해
종종 미디어 콘텐츠를 열어봅니다.
그때마다 느끼는 것은, 비슷비슷한
콘텐츠들 중에서 누군가의 것은
그야말로 빵 떠서 대박을 터트리는데
누군가의 콘텐츠는 조회수가 바닥을
기고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심지어 출처조차 불분명하고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분도 못할
그런 콘텐츠의 조회수가 높다보니
거짓도 진실인양 호도되는 경우마저
생기는 일이 흔히 발생합니다.
누군가는 바닥, 누군가는 천정을 치는
이러한 차이는 무엇때문일까요?
콘텐츠 뜻부터 콘텐츠 마케팅까지
생각하게 만드는 '지루하면 죽는다'
과연 '지루함'의 차이로 생기는
각 콘텐츠마다의 영향력의 크기는
저로서는 상상하기도 힘듭니다.
잠시 콘텐츠 뜻부터 알아보자면,
통상적인 콘텐츠 뜻은, 정보, 아이디어,
미디어 등을 포함한 내용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콘텐츠 뜻은 텍스트,
이미지, 음악, 동영상, 소프트웨어,
웹페이지 등과 같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나타날 수 있으며, 콘텐츠는 주로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하거나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생성되며,
디지털 환경에서는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블로그, 앱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콘텐츠일수록 목적과 대상
그리고 플랫폼에 따라 적절한 형식과
스타일을 선택하여 전달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이러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브랜드 또는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형태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최대한 대중들에게
확실히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TV나 지면광고와 같은
전통적인 방식 대신 소비자들에게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결국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중점을 두는 것에 만연을 기한다는데요.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그 이후 또 중요한 것이 어떤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냐가 아닐 수 없습니다.
생산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창조하는
과정에서 창작자들의 고민은
어떤 콘텐츠가 대중의 주목을
끌것인가 일텐데요. '지루하면 죽는다'
이 책에서는 주목을 끄는 포인트를
'미스터리'라고 정의합니다.
바로 '미스터리 전략'이 대중에게
파고들 수 있는 핵심이라고 하죠.
'궁금하게 만들 것'
그것도 '끊임없이 궁금하게 만들 것'
이것이 콘텐츠의 핵심이 되어야
대중들의 이목을 이끌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지루하면 죽는다'
이 책에서 해답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