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소 5 웃소 5
박강호 그림, 한바리 글, 웃소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만화책 웃소 5 일상의 분석능력이 생겨요! #웃소 #웃소5 #어린이만화책추천 #어린이도서추천 #초등만화책추천 #어린이권장도서 #초등학생권장도서 #코믹북 #초등학생만화책 #재밌는만화책 #미래엔아이세움 #아이세움 ​ ​ ​ ​ 이번에도 반가운 유튜브 크리에이터 웃소 분들의 이야기를 초등학생만화책 한권으로 읽어보기로 합니다. 벌써 웃소 5권이네요. 언제 이렇게 시간이 흘렀을까요? ​ 웃소는 '웃음코뿔소'라는 말을 줄여서 만든 유튜브 채널명이래요. 코뿔소같은 커다란 웃음이 기대되는 이야기를 읽어보려고 합니다. ​ ​ ​ ​ 그러고보니 채널에 담겨있는 영상들이 하나같이 웃음이 가득한 것 같네요. 우디, 혜리, 태훈, 고탱, 디투, 소정, 성희 모두 7명의 멤버가 함께하는 '웃소'는 유형별 공감 영상을 시작으로 챌린지, 눈치게임, 호불호, 요리 등등 다양한 이야기를 엮어내고 있는 일상의 관찰자같은 느낌이기도 해요. ​ ​ ​ ​ 이렇게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들을 초등학생만화책으로 만나는 기회! 웃소 5권도 지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웃소의 인기있는 영상 콘텐츠들을 책으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과는 다르게 책으로 손에 들고 읽다보면 내용도 재미도 한층 높아지는 느낌이지요. ​ ​ ​ ​ 제가 어렸을 적에 인디애나존스를 영화로 보고, 만화로도 읽었었던 기억이 여전히 남아있는데요. 영화는 영화대로, 만화는 만화대로 서로 다른 장르적 특징을 유지하며 원작의 재미를 지키는 것에 어린 나이였음에도 감탄했었어요. ​ 어쩌면 웃소를 영상으로 보고 초등학생만화책으로도 읽는 저희 아이들도 그런 서로의 색다름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 ​ ​ ​ 이번 에피소드의 첫번째는 가장 많이 다루고 있는 유형분석 입니다. 이분들의 유형별 분석을 보고 있으면 사람들을 좋아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 그리고 그 관찰력과 더불어 분석력에 놀라기도 하지요.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지않은 저로서는 이분들이 생산하신 콘텐츠들에 그저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 ​ ​ ​ 소소하게 무엇인가를 먹어도 사람들마다 가진 각양각색의 특징을 하나하나 찾아내어 요목조목 정리할 수 있는 능력이 신기합니다. ​ 초등학생만화책 이라고 하지만 다양한 인간상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고,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는 모습에서 때때로 저는 이분들의 사고방식에 감동합니다. ​ ​ ​ ​ 맞아맞아! 이런 애들 있어! 하고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웃소 멤버들의 유형별 분석을 읽다보면 점점 더 이분들의 편견없는 시선이 부럽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 어쩜 이걸 보셨네 어쩜 이렇게 볼 수도 있네 ​ 사소한 작은 것인데도 날카롭게 잡아내는 이분들의 이야기를 초등학생만화책으로 읽으면 엄마인 저는 저를 혼자서 몰래 뒤돌아보기도 합니다. ​ ​ ​ ​ 난 떡볶이 먹을 적에 어떠하더라...? 혼자서 이리저리 생각도 해보았지만 저는 흠... 그냥 먹나봅니다..ㅎㅎ 평범하게 그냥 먹는 것은 딱히 유형에 들어가있지는 않은 것 같네요. ​ ​ ​ ​ 가끔은 이렇게 떡볶이 탑처럼 작지만 쌓아서 한꺼번에 먹을 때가 있는 것 같기도 하는데요...ㅎ 욕심을 부린다기 보다는 한번에 다양한 맛을 느끼고 싶을적에 요렇게 한꺼번에 먹기도 해요. ​ ​ ​ ​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초등학생만화책 웃소 5! 일상 속 허점을 들킨듯한 공감가는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함을 조금씩 알고 인정하게 됩니다. ​ 앞으로도 쭉~~~!!! 이분들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기도 합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