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동동요 중국어 1 - 랄랄라 신나는 율동동요 중국어 1
김명화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에 다니는 딸아이도 저도 중국어에 대한 욕심은 없었는데 얼마전에 학교에서 몇몇아이들을 대상으로 방학때 중국 홈스테이를 체험할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이가 심각하게 자기도 중국어를 배워보고 싶다고 먼저 말하더라구요.
고민끝에 홈스테이를 신청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아이가 욕심이 생겼을때 중국어를 접해볼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동요로 시작하는 중국어 책을 알아보게 되었네요.
율동동요 중국어 1권을 받아보니까 넓고 큰 책에 다양한 중국어 노래가 악보와 함께 나와있어요.
시디가 두장이나 들어있어서 꺼내 들어봤더니 한장은 오디오시디 한장은 DVD더라구요. 지금 DVD가안되서 아직 영상은 못봤구요 시디만 일주일째 듣고 있는데 동요로 이미 많이 들어본 음악이라 큰애도 작은애도 흥얼흥얼 잘 따라한다싶더니 어느새 몇몇 단어들은 들리는대로 그대로 부르며 놀고 있네요.
처음 나오는 노래제목이 니하오예요.
첫 인사로 안녕, 잘가, 고마워, 천만에 같은 단어들을 동요로 부르면서 배우니까 아이들도 금방 따라 부르구요.
아침에는 요즘 피아노를 배우고 있는 큰애에게 악보보고 계이름을 써주었더니 아이가 조금쳐보기도 하면서 놀았네요.
책에는 나와있지 않은데 적혀있는 홈페이지 주소로 들어가보니까 아이들 지도할때 부모님이 사용하라고 중국어를 한국어 발음으로 적어있는게 있던데 이거 너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같아요.
얼른 컴퓨터 고쳐서 DVD도 보면 아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을것같네요.
저희집처럼 취학전 아이도 초등학교 2학년도 모두 재미있게 공부하고 따라부를수 있는 교재라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 맨 뒷장에 학습카드도 열심히 활용해서 중국어에 더 재미를 붙이도록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