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친구 저학년 책이 좋아 1
다카하시 히데오 글, 나카야 야스히코 그림, 김보경 옮김 / 개암나무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들 처음 원에 보내놓고 가장 걱정되는게 아무래도 화장실 문제지요.
혹시나 옷에 실례하지 않을까, 몇번이고 아이에게 당부하고 확인시키곤했는데, 입학을 하고 나니까 아이들앞에서 실수하면 정말 큰일이라 더 걱정이 되더라구요.
똥 친구는 학교에서 화장실 일을 잘 보지 못하는 아이의 이야기랍니다.
학교 화장실에서 똥을 싸면 친구들이 아유 똥냄새~ 똥 싸고 왔구나~ 하고 놀릴까봐 걱정되는 여학생이지요.
친구 마키와 함께 집에 돌아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방귀가 나오려는 미나.
그래서 혼자 가겠다고 하고 집으로 가는데 똥때문에 배가 아픈채로 집으로 향하는 미나의 모습에 왠지 웃음이 나면서도 너무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답니다.

새로 이사 온 집의 개가 짖어 댔어요.
너무 놀라서 똥을 쌀 뻔했어요!
나는 얼른 엉덩이에 힘을 주어 똥구멍을 꼭 막았어요.

어찌나 리얼한 표현인지 한참웃었네요.
짖어대는 개를 뒤로하고 걷는데 이번에는 아는분을 우연히 만나서 말을 걸어오고~
방귀는 계속 뿡뿡~나오고~

미나가 얼마나 곤욕이였을까요 ^^
어기적 어기적 마음속으로 하느님까지 외쳐가며 드디어 화장실로 후다닥~

옷에 똥을 묻히지 않고 다행히 볼 일을 마친 미나에게 마키가 찾아오네요.
솔직하게 먼저 가게된 이야기를 털어놓으니 어느새 똥이야기로 이야기 꽃이 피워지고~ 둘은 이제 똥 친구가 되었답니다.

아이들의 입장에서 그 상황을 너무 잘 표현해서 더 공감가는 내용이예요.
2학년인 첫 애도 책을읽더니 입학하고 얼마동안은 학교 화장실에 혹시 남자 아이들이 들어오는게 아닐까하는 걱정에 똥을 제대로 싸지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때는 그런 이야기를 전혀 몰랐는데 똥친구 책을 읽으니까 그때 생각이 나나보더라구요.
그림이 단순하고 똥이야기라 재밌게 읽었어요. 화장실 가는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라면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네요.
책이 페이퍼북이라 가벼워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