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트릭월드 -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Dbooks 편집부 지음 / Dbooks(천재교육)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1월에 아이와 함께 트릭아이 & 아이스 뮤지엄에 다녀온적이 있어요. 모두 책세상 덕분이였죠 ^^

그때 아이가 참 재미있어하던게 생각났는데, 천재교육에서 트릭월드라는 신기한 책이 나와서 반가웠답니다.

우리가 사물을 볼 수 있는것은 바로 뇌 덕분인데, 눈을 통해 들어온 빛의 신호를 뇌가 느껴서 '보는'거래요.

글서 같은 것을 보아도 뇌가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서 다른것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다네요.

어떻게 보면 그냥 숲같지만 자세히 보면 동물이 숨어있는 모습이 보이는 .. 그런게 바로 트릭아트 라고 불리우는데 트릭월드는 그런 이상한 트릭 그림을 모아둔 책이랍니다.

작게 그려진 탐험대의 그림에서 함께 탐험하듯 트릭월드를 즐겨주면되는거랍니다~

 

페이지마다 그림과 질문이 있어서 무엇을 중점으로 봐야할지 알려주고 있어요.    

같은것 같으면서도 아니고 틀린것 같으면서도 맞는 아리송송한 문제들이 가득이라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했답니다.

 

물론 처음부터 한 그림을 오래 관찰하고 들여다보면 안되요!

보이는대로 질문에 대답하고 틀린걸 알았을때 왜 그런지 관찰하는게 맞답니다. ^^ 

그래서 내 눈이~ 아니 뇌가 왜 착각을 하게 되었는지 살펴보는거죠. 

 

아이가 특히 신기해했던 부분은 같은 길이인데 왜 다르게 보이느냐였어요. 

처음에 제가 같은 길이라고 했더니 자를 들고와서 재보기까지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왜 다른게 보일까.. 한참 고민하다가 내린 결론은!!! 내가 잘못봤구나... 이러던데요 ㅎㅎ

 

책의 부록으로 트릭아트 공작용지가 들어있어서 직접 트릭아트도 만들어보고 재미있는 시간 보냈습니다. 아이의 집중력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