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첫 수학 : 동전과 지폐 세기 7살 첫 수학 4
이상숙(진주쌤) 지음, 차세정 그림, 김진호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 아이가 7살 때 <7살 첫 수학 - 시계와 달력> 교재로 시계 공부를 했었어요. 베스트셀러라고 해서 선택한 교재였는데 아이들이 재미있게 시계 공부할 수 있게 잘 만든 교재라 생각했었어요. 이번에 <7살 첫 수학> 시리즈 신간 '동전과 지폐 세기'가 나왔다길래 딱 우리 둘째가 하면 좋겠다 생각 들더라고요. 2학년 2학기부터 네 자릿수 세기를 한다는데 평소 지폐 세기를 하지 않은 첫째와 함께 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돈으로 배우면 큰 수 단위도 금방 이해할 수 있다고 해요. 숫자에 관심 많은 둘째는 일상에서도 버스 번호를 읽으며 수 단위를 이해하고 있는데요. <7살 첫 수학- 동전과 지폐 세기> 교재 학습과 함께 시장놀이, 마트 놀이하며 수감 각과 돈에 대한 감각을 키워보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화폐 세기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우리나라의 동전과 지폐에 대한 그림이 나와있어요. 돈마다 다르고 앞뒤 그림이 다르다는 걸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되어 있어요. 실제 돈을 놓고 보아도 좋았어요. 지금은 1원, 5원이 없는데 왜 없냐고 궁금해하더라고요.




10원짜리 5개는 얼마일까요? 50원. 읽으면서 따라 써볼 수 있고 화폐의 개념을 익히고 수와 화폐 감각을 익힐 수 있어요. 따라 쓰기, 줄긋기, 색칠하기 등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화폐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줘요.


동전 세기는 지금 둘째와 하고 있고요. 지폐부터는 첫째, 둘째와 함께 해보려고 해요. 7살인 둘째는 100 이상 큰 수는 어려워할 수 있지만 생활 속에서 돈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해주려고 해요. 1일 학습만 하려고 했더니 재미가 있는지 많이 하겠다고 해서 하루에 2일씩 풀고 있어요.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돈 공부할 수 있는 교재에요. 실제 돈이나 돈 모형으로 놀이하며 돈도 익히고 수와 연산의 기초를 키울 수 있어 너무 좋네요~

예비초등부터 초등저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