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농구스타 22인
손대범 지음 / 원앤원스타일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오랜만에 농구에 관련 책을 읽게 되어서 예전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학창시절에 농구에 푹 빠져서 농구잡지(루키덩크슛)을 매달 샀던 기억이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학창시절 추억이새록새록 나더군요.

농구대잔치 고대의 열풍슬램덩크의폭발적 인기 그리고 마지막 승부까지 저의 고등학교 시절 참 뜨거운 이야기거리 였습니다.

NBA 농구스타의 인생이갸기를 통해 웬지 스타들과 더 가까이 느껴질 수 있어서 참 좋았던 책입니다. NBA의 과거현재미래를대표하는22명의 농구스타들을 통해서 그들이 어떤 노력을 통해 지금 여기까지 올라와서 최고의 농구 선수로남을 있었는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실 스포츠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의 인생에서도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을받고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는 남다른 노력이 필요합니다선천적으로 타고난 재능도 무시 못하지만후천척인 노력에 따라 성공이 좌우되는 것을 우리는 주위에서 너무나도 익숙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위대한 성공을 거둔 선수자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선수 그리고 성공으로 다가가는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자신에게 닥친 고난과 역경을 어떻게 헤쳐나가는지잘 담아낸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나라 대표NBA전문기자 손대범기자입니다농구를 너무 좋아해서 손기자님의 기사칼럼을 자주 보고 있는데 그의 컬럼은 특히나 인상적입니다일반적인기사와는 달리 기획 연재처럼 그 깊이가 일반 기사와는 차원이 다름니다그래서 읽을때마다 놀라우면서이 글을 위해 얼마나 많은 취재와 노력을 했는지 느낄 수 있을 정도여서 참 신뢰하는 기자입니다.

농구에 죽고 못 사는 손기자는 각종 방송에서도 얼굴을 자주 비추어서웬만한 스포츠광들은 익히 아는 슈퍼 기자입니다이 책에 실린 글들은2013년 봄부터 연재해온 네이버 《올스타 스토리》를 바탕으로 손기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인터뷰했던 NBA 스타들도 있고선수들을 취재했던 기자들이나 그들의 이야기를담은 자료들을 기반으로 자신의 경험과 현장감을 살려 생생한 글을 담은 책입니다아마 그의 칼럼을 자주보았던 독자들은 아주 고마운 책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3 22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에서는 화려했던 전성기를 접고 농구코트에서물러나는 전설들을, 2부에서는 그 전설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들을마지막 3부에서는 전설들을 바라보며 꿈을 키우는 미래들을 다루었습니다.

22인 농구스타들의 간력한 경력과 선수들의 과거와 현재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어디에서도들을 수 없었던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선수들의 화려한 플레이그 플레이를 생생하게 담아놓은 사진까지이 책을 통해서 NBA를 좋아했던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 그리고 잘 모르는 사람까지도 쉽고 빠르게이해가 되는 책입니다.


1부 전설을 쓰고 있는 기록파괴자들에서 코비 브라이언트와 르브론 제임스를 좋아해서 그들의 이야기가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최고의 선수들이지만 그들이 얼마나 연습을 하고 승부에 목 말라하는지 숨은 이야기를 알면서 그들을 더 좋아하게되었습니다. ‘2의 마이클 조단이라는 무거운 굴레를 벗으며 자타가 공인하는 NBA 1,2위 다투는그들의 경기가 너무 기대가 됩니다아쉽게도 코비의 부상 아웃으로 올해는 더 이상 볼수가 없어서 너무아쉽네요내년 코비의 복귀를 간절히 바랍니다.






2 NBA를 지배하는 새로운 대세들에서는 케빈 듀랜트와 제임스 하든이 생각납니다케빈 듀란트는 더 이상 유망주가 아니라 르브론 제임스에 필적하는 스타입니다.빨리 MVP를 넘어 왕좌에 오르길 기대합니다제임스하든은 턱수염의 괴짜 선수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이 책을 통해 그의 진가를 알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웬지중게를 통해 그를 보면 열심히 응원을 해줄 것 같습니다.





3부 전설을 꿈꾸는 뜨거운 영건들에서는 카이리 어빙과 대미언 릴라드가 기억이 납니다두영건의 이야기를 읽고 최근 NBA를 보면서 왜 손기자가 이들을 이 책에 포함했는지 알 수가 있었습니다.






저자의 인터뷰 내용처럼 이 책에서 못 다른 많은 농구스타들의 이야기도다룬 또 다른 책이 나오길 간절히 바라며 너무 나도 즐겁게 읽게 해준 손기자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