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소리 트레이닝북 - 국내 최초의 보이스코치 임유정의
임유정 지음 / 원앤원북스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학창시절 발표 수업은 늘 자신이 있었다. 대중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좋아서 전혀 떨리지 않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조별 발표 수업을 하면 늘 발표를 도 맡아 하곤했다. 그런데 회사를 다니면서 문제가 생겼다.
바로 심한 사투리때문에 늘 지적을 받았다. 하창시절에는 같은 동향 친구들이어서 사투리가 별 문제가 안 되었지만 회사를 서울로 다니면서는 문제가 되었다. 그래서 들었던 강의가 바로 오늘 이 책의 저자이신 임유정대표님의 강의였다.
우연히 직장 선배의 권유로 들었는데 정말 재밌고 귀에 쏙쏙 들어와서 아주 멋진 강의로 기억된다. 그리고 5년이 지난 지금 이렇게 우연히 책으로 만나게 되어 너무 신기하다.
목소리 트레이닝이라 사실 목소리로 먹고 사는 직업이 아니다보니 참 생소한 트레이닝이다. 일단 목소리도 트레이닝이 된다니 신기하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끔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빈번하지 않기에 목소리 트레이닝에 대해서는 상당히 낯설게 느껴졌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목소리 훈련법 66가지를 접하면서 재미있게 책을 읽었다. 계속 트레이닝을 한다면 지금보다 더 멋진 목소리를 가질 수 있고 이것은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의 저자인 임유정대표는 KBS 리포터, ABN 분당 아름방송 아나운서, MBN 매경TV 증권부 증권시황캐스터, GS 홈쇼핑 쇼핑호스트를 거쳐 현재 라온제나 스피치 대표를 맡고 있다. 라온제나는 '즐거운 나'라는 순 우리말로 '말(言)을 통해 서로 즐겁게 소통하자.'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명강사로도 유명한 임유정대표는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 파워 스피치 과정, 취업 면접반 과정, CEO 스피치 과정, 청소년 스피치 과정등 다양한 스피츠 과정을 통해 즐겁게 소통하기를 전파하고 있다.
이 책은 기존의 책과 확연히 다른 목소리 훈련법이 소개되어 있어서 따로 스피치 과정을 듣지 않아도 책에 나오느 훈련법으로도 충분히 목소리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3부 1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좋은 목소리를 위한 발음, 발성, 호흡 트레이닝법을 소개하면서 훈련, 연습 방법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한다. 2장은 실전 트레이닝으로 입근육, 혀근율, 배근육 실전 트레이닝을 소개해준다. 끝으로 3장에서는 목소리 고민을 해결해주는 클리닉편이 준비되어 있다. 나같은 경우 목소리 톤이 너무 높고 말이 빠른편인데 거기에 맞는 훈련법이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훈련법 소개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가 있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부록 동영상 CD가 있어서 임유정대표의 명강의도 들을 수 있다.
목소리 트레이닝을 원하시분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실전용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