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창업으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 청년 창업으로 네 꿈을 펼쳐라
유연호 지음 / 원앤원북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청년 창업가 19인과 근접 인터뷰를 통해서 그들의 성공 노하우와 고난을 이겨낸 순간을 소개하는 도서이다. 순천향대에서 창업 강좌를 실제로 가르치고 있는 유연호교수가 대학생들과 20대를 위한 창업관련 서적이다. 교수님이 교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경험해 왔던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창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책을 출간했다.

특히 20대 청년들을 주 독자층으로 삼아 쓴 책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창업 정보와 창업지원프로그램, 창업지원자금을 어떻게 하면 잘 받을 수 있을 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 싸인 청년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창업 정보의 부족으로 갈증을 느끼는 청년들을 곁에서 많이 보아왔던 현장 경험을 토대로 청년창업에 대해 '수박 겉핥기'식이 아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창업 정보에 대한 목마름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책이다.

5장으로 구성된 이책은 1장에서 청춘들에게 월급을 받는 사람이 되지 말고 월급을 주는 사람이 되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창업으로 세상에 뛰어들 것을 권한다. 그러면서 청년창업에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팡업 트렌드 7가지를 이야기한다.
2장은 국내외의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 사례를 들어 청년창업 성공으로 가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지도를 제시한다.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국대떡볶이, 핸드스튜디오, 총각네 야채가게의 사례를 통해 그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3장은 자신의 아이디어로 어떻게 청년창업을 할 것인지에 대해 청년창업의 4가지 법칙을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발견하라, 실행하라, 성괄르 창출하라, 확장하라'를 통해 꿈을 이끌어주는 4가지 법칙을 배울 수 있다.
4장은 청년창업 성공의 주인공은 바로 '나' 라는 테마로, 수익을 창출하면서 공유가치도 함께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에 대해 알려준다. 
끝으로 5장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각종 창업지원제도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창업지원자금을 잘 받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각 장마다 알찬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서 책 읽는 재미가 있으며 막연하지만 창업에 대한 한 학기를 강의를 들은 느낌이 든다.
뭐니뭐니해도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강의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어서 책의 내용이 쏙쏙 들어왔다.
당장 창업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미리 준비하고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