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는 차별화다 - 미국을 사로잡은 슈퍼스타 소매점 25
조지 웨일린 지음, 박선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경쟁이 치열한 사회일수록 자본의 큰 대형마트를 이기기는 쉽지 않다.
 최근에 불거지고 있는 '통큰 치킨','자전거','피자','햄버거'

 많은 상품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쏟아지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거품이 없어지는 것 같아 반가운 일 있수도 있지만

 '조삼모사'라는 말처럼 결국은 우리에게 돌아오는 것은 별반 다르지 않다.

 

 이 책은 대형마트와 프랜차이즈 소매점들이 파격적인 가격과 다양한 제품으로

 상권을 장악하고 있는 현실에서 작은 소매점과 재래 시장이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차별화 전략으로 대형마트를 이긴 소매점 25곳을 자세하게 설명

 해 줌으로써 그들만의 노하우를 이야기 해 준다.

 

 우리와는 환경이 물론 다른 곳의 예지만 곰곰히 따지고 분석하면 우리에게도 적용되는 부분이

 상당히 많은 것 같다.

 진정한 독서광을 위한 서점, 노아의 방주를 눈앞에서 보여주는 장난감점, 세상의 모든 칼이 다 있는 상점,

 빈티지의 우아함이 있는 골동품점등 자신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가게 25곳이 소개된다.

 

 글쓴이가 가장 주목한 점은 '주목할 만한 아이템', '쉽게 구별되는 아이템'을 강조한다.

 25곳의 가게를 읽어가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결론은 책 제목처럼 '차별화'다.

 이 뜻을 모르는 사람을 없겟지만 실제 접목하게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려이 필요하다.

 많은 소매점을 운영하는 분들이 본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얼마전 창업을 한 친구에게 선물로 줘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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