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작가와의만남님의 "<파리에선 그대가 꽃이다> 북콘서트"

[주문번호:001-A007826985] 꼭 가고싶습니다!^^ 저는 2번 유형으로 도전합니다! 대학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전공하며, 부전공으로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를 전공하신 만큼 외국 어 공부에 대한 남다른 재능과 열정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프랑스를 단지 여행하는 것이 아닌 생활해봄으로써 느꼈던 '외국어'의 무게는 어느 정도였는지 궁금합니다. 꼭 언어가 아니더라도 프랑스에서 타인과 소통할 때 중요하다고 느끼신 게 있다면 알려주셔요~. '두번 째 스무살'이라는 표현이 인상깊었습니다. 저는 첫번 째 스무살을 조금 지났지만 아직 실제로 떠나고 도전해보기 보다는 머무르며 꿈꾸는 단계이네요. 프랑스에 가볼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며 츠지 히토나리 작가의 '언젠가 함께 파리에 가자'를 읽고 있던 중, 반가운 신간을 만나 벌써부터 설렙니다. 북콘서트 전에 책을 읽으며 한 번, 손미나 님의 강연을 들으며 또 한 번. 그렇게 간접 경험으로나마 파리를 느끼고,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공부역전 공부법 - 직접 경험한 사람들이 공개하는 공부역전의 비밀
론리스터디 지음 / 론리스터디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우연한 기회로 '공역공'을 접하게 되었다. 2학기 기말고사가 끝나고 축제연습하느라 풀어져있었는데, 축제끝나고 집에와니 따끈따끈한 책이 도착해 있었다.  

고등학교 2학년 말... 공부역전이 필요한 마지막 시기! 

처음엔 그냥 공부법이 아니라 자극이라도 받아야겠다 싶어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앞부분에는 전국의 수험생들이 모두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의혹들, 누구한테 물어보기도 힘들고, 답을 듣기도 힘들었던 10가지 질문들에 대한 답이 짧게짧게 나와있어 워밍업으로 가뿐하게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점차적으로 공부역전의 방법들이 자세히 서술 되는데, 딱딱하고 진부한글이 아니라 공부역전의 주인공들의 인터뷰 중간중간의 멘트들이 각각의 공부법에 맞게 편집되어있어서 지루하지도 않고, 쏙쏙 들어왔다.  

이 책의 거의 반을 차지하는 공부역전의 주인공 21인의 21가지 서로 다른 환경, 공부법에 대한이야기는 인터뷰 형식으로 전개되어 잘 읽히고, 보다 생생하다. 질문자가 하는 질문들이 정말 내가 궁금해서 묻고싶었던 질문들만 뽑아 놓은 것 처럼 궁금한 점을 시원하게 답해주기 때문이다. 

21인의 사례중 책 앞부분의 특징란을 보고 자신과 비슷한 환경의 주인공만 골라보는것도 아주 단순하면서도 효과가 빠를 것 같다. 

이제 책을 다 읽었으니 22번째 공부역전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 책에서 배운 공부법들을 실행으로 옮겨야 겠다!!! 2009년은 나의 해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