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 진심인생경영어록 55
무네쓰구 토쿠지 지음, 방경희 옮김 / M&K(엠앤케이)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누구나 똑같습니다. 작은 일이라고 여겨지면 소홀해지기 쉽고, 귀찮은 일은 외면하기 일쑤입니다.

어려운 일들은 피하고 싶고, 힘든 일은 하기 싫은 법입니다. 바로 그 일들을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하는 지름길은 당연해 보이지만 하지 않게 되는 하찮은 일들을 해내는 것입니다. 이책은 창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경영자 입장에서 고객의 응대나 직원들을 다루는 기술 또 경영자의 마인드에 대해서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들이 쓰여

있어요. 제 1장 모든일의 시작은 작은 것에서 -성공하는 사람의 철학

           제 2장 무슨일이든 진심을 다해서 - 성공하는 사람의 시선과 발상

           제 3장 자신의 빈자리를 준비하라 - 인재육성론, 라이벌대체론, 사회공헌론

           제 4장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누구도 따라할수 없게 열심히 -기업하는 사람에게 보내는말

           제 5장 신이 우리에게 준 가장 공평한것, 그것은 시간 - 열매 맺는 인생을 위한 마음가짐

위기를 기회로 만든는건 고객의 클레임이에요. 클레임은 오히려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최선을 다하는 사측의 모습이 고객에게 전해져서 회사측의 생각과 입장을 이해해주면 여기에서 신뢰가 생겨나는 거에요.

말한마디에도 성의없는 대답 대신에 진심어린 대답이 고객이 느꼈을 때 진솔함이 엿보일테지요.

저자의 경영 마인드가 맘에 들었던 점은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주위의 상황에 굴하지 않고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함께하는 자세였고, 사원들, 즉 사람 귀한줄 안다는 점이었어요.

'초솔선수범주의''초현장제일주의''초고객중심주의'의 실현을 통하여 성공하는 경영을 구현하고 있어요.

또한, 사회에 공헌을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그분의 마인드를 참 닮고 싶었습니다.

저자가 골프도 마다하고, 친구관계도 마다하고 초일찍일어나기를 평생해오고 있는 성실함만은 닮고 싶었습니다.

방법을 알아도 실천하지 않는것이 문제입니다."먼저 목표를 세우십시오. 그것을 반드시 달성하십시오. 그렇게 되면 곧이어 다음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그리고 전력투구하십시오. 이것또한 반드시 달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어제와 오늘이 모여 내일이 있기에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책 각장 마다 맨아래에 표어문구처럼 쓰인 글귀들중 맘에 드는 글귀를 골라서 사훈으로 삼아도 좋을듯 싶어요.

경영자는 아니지만, 한 회사에서 10년넘게 일해오면서 그동안 매너리즘에 빠져있었던건 아닌지 반성해 봅니다.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초심으로 돌아가 저의 일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