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맘마미아 냉파요리 - 30만 회원 감동 실천!, 한 달 식비 70만원 절약, 나에게 선물하는 840만원 적금의 기적! ㅣ 맘마미아 냉파요리
맘마미아 식비예산 감수.레몬밤키친 강지수 레시피 개발 / 진서원 / 2017년 10월
평점 :
집에 있는 큰 냉장고로 생각하는 1인입니다. 그말인즉, 마트에 자주 간다는 뜻이죠.
오늘도 마트앞에서 망설이다가 나에게는 냉파요리가 있다는걸 생각해 내고는 마트앞을
그냥 지나쳐 왔어요.
하루가 멀다하고 마트에서 사다 나르는데, 냉장고에 들어가면 나오질 않아요.
상해서 음식물 쓰레기가 될때 나올때가 많지요.
생활비에서 식비와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요.
올해는 계획도 많아서, 이것저것 줄여보고자 마음먹었는데, 벌써 5월이 다 지나가네요.
다시 맘을 되잡고 열심히 아껴서 모아 보렵니다.
냉장고속 파먹기 실천 홍보대사가 되보렵니다.
책을 읽기전 내가 할수 있는 냉장고 파먹기는 뭘까 생각하다가, 김치냉장고의 김치를 이용해 보기로 했어요.
김치를 씻어서, 양념하고 계란말이 두툼하게 부치고, 냉장고에 있는 당근 채썰어 볶아서, 꼬들꼬들하게 밥 지어서 한김 식혀서, 참기름, 깨, 소금 넣고 샤샤샥 비벼서 김치김밥 만들기 했어요.
그리고, 남은 김치로 들기름 넣고 볶다가, 냉장고속 남은 채소 넣고 김치볶음밥 만들었답니다.
한상 차려 든든하게 먹고는 이제 이책을 시작해 보려 합니다.
이책의 장점은 재료별로 여러음식을 소개하고 있어서 좋았어요.
일단 두부로 만들수 있는 일주일치 레시피라던가, 고기, 생선 종류들도 만들수 있는 음식이 참 많네요. 뭔가를 뚝딱뚝딱 잘 만들어내기는 하지만, 뭘 만들어야 할지 주제가 생각안낼때가 많아요.
그럴때, 이책을 보고 있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레시피도 아주 쉽게 잘 나와 있어요.
계량법이나, 냉장고 속에 넣은 재료들의 유통기한 등을 알려 줘서 좋았어요.
냉장고속에 들어있는 재료들을 밖에서 볼 수있게 정리하는 방법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냉장고 지도도 제 나름대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그나마 ,저희집 냉장고는 검은 봉지는 안들어가 있어서 나름 정리는 되어있는데, 음식들을
오래 넣어놔서 항상 문제가 되곤 했어요
이런 냉장고 지도를 이용해서, 재료가 상하기전에 소생시킬수 있어서 좋네요.
이책을 보고 만들어본 첫 요리는 챱스테이크 였어요.
주말에 쇠고기 구워먹고, 3덩이 남아서, 아침에 챱스테이크 휘리릭해서 아이들 먹였어요.
야채는 없어서, 못 넣고, 쇠고기 잘라서, 4분 앞뒤로 굽고 난뒤에, 소스를 부어서 만들었어요.
소스는 시판 돈가스소스5T,올리고당 2T, 케챱 1T 넣었어요.
맛있다고 더 달라고 했는데, 냉장고에 든건 3덩이 뿐이여서 못준게 아쉬워요.
요즘 요리에 시들시들 했었는데, 요리에 대한 열정이 다시 살아나는 기분이에요.
오늘도 쇼파에 앉아서, 재료별로 책장을 뒤지고 있는 제모습을 발견합니다.
요리하는 여자라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