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코딩 생활 with 파이썬 1 : 으랏차차 기초편 - 즐겁게 시작하고 똑똑하게 끝내는 코딩 교과서
김정욱.김준석 지음 / 루비페이퍼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딸아이가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으로 코딩수업을 듣고 있어요.

 아이가 배우고 있는 코딩이 생소하기도 하고, 아이와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읽어본 책이랍니다.

 아이에게 물어봤어요. 코딩이 뭐니??

 아이가 방으로 들어가더니, A4용지를 가져와서 뭔가를 열심히 적었습니다.

그 내용은 이러했어요.


 제목  : 엄마와 함께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식빵 2장, 슬라이스햄, 치즈, 토마토, 양상추, 마요네즈, 케쳡, 머스타드

방법 : 1.2장의 식빵을 준비합니다.

 2. 한장의 식빵을 깔고, 그 위에 순서대로 재료를 올립니다.

3. 햄, 치즈, 토마토, 양상추를 올립니다.

4. 마요네즈, 케쳡, 머스타드를 섞어 소스를 발라줍니다.

5. 예쁜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습니다.


이게 뭐지? 샌드위치가 먹고 싶다는 건가?

아이가 이게 코딩이래요.하하하, 난감하네요. 도대체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도통 알수없는 외계어 입니다.

아이와 소통하기 위해 일단 책을 펼쳤습니다.


 

 재미있는 코딩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코딩에 이용되는것들이 참 많다는걸 이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게임,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내이게이션, 엘리베이터, 마트의 계산기에도

모두 코딩이 관계가 있대요.


 

  일단 무라도 자르기 위해서 파이썬 사이트에 접속해봅니다.



  친절한 안내 덕분에 설치는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오랫만에 열공모드로, 활력이 샘 솟았습니다.


책에서 나온 내용대로, 파이썬에게 안녕하세요. 말도 걸어보았답니다. 


 원점으로 돌아가서, 코딩이란 무엇인가 하면, 컴퓨터와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래밍이고,

이를 위해서 순차적이고 구체적이면서도 논리적인 사고, 즉, 컴퓨터 사고력을 필요로 합니다.

컴퓨터와 소통하기 위해 파이썬을 깔고, 책의 내용대로 연습해보았어요.

처음에는 멘붕이 올것 같았지만, 책대로 해보니 정말 그렇게 되네요.

코딩을 정복하는 그날까지 달려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