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건강 체크리스트 - 0세부터 100세까지 꼭 알아야 할 건강에 관한 모든 것
마누엘 알바레즈 지음, 이한이 옮김, 신재원 감수 / 더난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30대가 되고..아이를 낳고 부모가 되면서 나의 첫번째 관심사는 " 건강" 이 되어 버렸다.

나를 비롯한 아이, 그리고 남편의 건강까지 말이다.

20대때만 해도 건강이라는 것의 중요성을 실감하지 못했고, 지금 나에게 주어진 건강함이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당연한 것처럼 생각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주위에서 아픈 사람을 보고 매스미디어를 통해서 건강을 잃고 힘들어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건강이라는 것은 정말 건강할때 관리하고 지켜나가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부모가 되면서 이제 나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어쩌면 의무처럼도 느껴지는 요즘이다.

<내몸 건강 체크리스트>를 만난 것은 나에겐 큰 행운이었다.

이 책은 태내의 건강부터 70대까지 걸리기 쉬운 질병과 예방법등을 자세하게 잘 설명해 주고 있다.

 

각 연령대에 잘 걸리는 질병들..예를 들자면..유소아기 때는 감기.귀 질환,알러지 등..

10대때는 여드름이나 비만.30대때는 불임이나 방광염 등등...

실질적으로 유용한 알찬정보들이 실려있어서, 현재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을 펼쳐보면서 직접 도움을 받을수가 있다.

나의 경우엔..아이를 키우다 보니 유아기때, 그리고 현재 나와 남편의 연령대인 30대를 먼저 읽어보면서 현재의 건강관리법과 질병 예방법등을 알수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이 책에는 각 연령대별로 꼭 체크해 봐야 할 건강체크 리스트들이 실려있고 ,건강상식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서 평상시 잘못 알고 있었던 정보들에 대해서도 확실히 짚고 넘어갈수가 있다.

 

책을 읽고나니..내가 건강에 있어서 너무 안일하게 무사태평주의로 살고 있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건강검진 한번 해 본적 없으니 무슨 배짱인지...

연령별 건강체크리스트에서 내가 받아 본 건강검진도 턱없이 부족했다.

지금부터라도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공부하고 실천함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살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나 자신을 위해서..그리고 가족을 위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