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코맥 매카시 지음, 임재서 옮김 / 사피엔스21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Road를 읽고

완전 반해버린 코맥 매카시.

그의 문체는 텁텁하기 그지 없지만, 묘하게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다.

[노인을위한 나라는 없다]는

영화로 먼저 제목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너무나 폭력적이고 씁쓸하다는 평이 대부분이어서 보지 않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명작중의 하나,라는 건 분명한 듯 보였다.

 

그렇게 스쳐 지나갔을 제목인데,

왠지 모르게 나의 뇌리속에서 떠나지 않았다.

그리고, 로드를 읽고는

바로 [노인을위한 나라는 없다]를 읽어보고 싶어졌다.

 

하지만 내 바람과는 달리,

책은 술술 넘어가지 않았다.

역시나 코맥매카시는 베베꼬지는 않았지만, 그 짧은 문장속에 많은것을 담으려고 한 것 같다.

 

3명의 남자.

쫓기는 남자.

쫓는 남자.

이 두 사람을 쫓는 남자.

 

각자 다른 이유로 서로를 쫓는 이 사람들의 모습은 한편으로는 너무 잔인하고, 한편으로는 너무 안쓰럽기 까지 하다.

 

그리고,

한가지 의문을 남긴다.

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는 것일까.

누군가를 위한 나라는 있는 것일까.

책을 덮고나서도 계속해서 의문을 남기는 정통느와르액션서사극(?)의 최고봉.

 

그리고 이제 영화를 보려고 한다.

내가 읽은 책의 느낌과, 코엔형제와 배우들은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