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누스와 루시 3 : 수학 숙제는 정말 싫어 미누스와 루시 3
우테 크라우제 지음, 박지아 옮김 / 을파소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책추천/을파소/수학책추천
어려운 수학 공부가 만만해지는 책
수학 숙제는  정말  싫어
미누스와루시

미누스와 루시는  책장만  한번  넘겨보아도  그림속으로  쏙~~빠져들게  만들어요
1,2권  만나고  3권이  도착하니 바로 책장 넘기며  미누스, 루시와  함께 재미 맛보더군요



저희  아들래미도  학교가는게  맨날  즐겁다하고  지금 다니는 
학교를  계속 다녀야하니  이사도 가면  안된다  할정도이지요
하지만....
학교에서  싫은 것  딱 한가지
정말  엄마도  대공감가는  학교숙제이지요




미누스는 학교가는  길도  좋고  반친구들도  좋고  초록색 필통도  좋고
색색이  색연필도 좋고 쉬는시간도 있어  더더욱 학교가  좋답니다




미누스가  싫어하는  한가지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도 싫지만
숙제는  어렵고  많아서 더  싫어하네요
싫어하니  더 하기싫고  쉬고나면  또  금새 해낼꺼 같아서 놀았지만 
시간은 흘러가고  숙제는  되어있지가  않았지요
숙제를  하여야하는데....




미누스가  키우는  원시인  루시가  나타났네요
언제나  같이 놀았지만  오늘만큼은  반갑지가  않았네요.  마음에  걸리는  숙제때문이지요
루시는  미누스의 화를  돋구는지 미누스  연필로  장대 높이뛰기를  하며  놀고있네요




루시가  부엌으로가서 냉장고 문을  활짝  열고  당근, 양배추, 오이,
소시지, 올리브,  자두, 코코넛까지  난자판을  만들었네요
미누스는  화가  머리 끝까지  났어요



미누스는 루시의 행동을  보고  무엇인가를  깨달았지요.. 
음식을  이용해서  더하고  빼고  나누고 수학숙제가 
결코  골치아픈게  아니란건 가르쳐주더군요



재밌는 수학 숙제도  친구들과  하면  더욱  신나겠지요
계속  재미있다보니  숙제도  계속계속  하고  싶어지는군요..여러 친구들이  와서  즐기네요




플린트, 고르고, 미네테, 미네테가  키우는  시조새  메르겔, 트리케라톱스,
고르고사우르스등  모두들  수학  숙제를  좋아했지요. 
대신  여럿이 모이다보니  부엌은  점점  좁아졌지요. 여럿이 즐긴만큼
미누스와 루시가  쉬지않고  청소를  하였지만 엄마아빠가  돌아오셨을땐 
지저분하여  엄마는  소리치며  화가  많이 나셨네요



벌로 저녁을  먹지 못하고  방에 갇혀있었지요
다음날  수학 시험을  보았지요.  어제  냉장고에서  꺼냈던  음식들을  상상하며  문제를  풀었지요


수학시험지를  돌려받았는데~~~
두구두구



미누스   만점을  받았네요
담임선생님께도 칭찬해주셨지요




만점시험지  엄민아빠에게도  자랑스럽게  보여드리고
루시가  수학공부를  어떻게  가르쳐줬는지도  자세히  설명하는군요
방에 돌아가서는 미누스는 국어시험공부를  하기위한  좋은 방법이  없는지 넌즈시  묻더군요. 
루시는  냉장고안에  들어가  재료를  준비하여  부엌바닥에  놓고  무언가를  만들어보여주네요


루시에  재미있는  공부 방법  즐기는군요

여름방학 지나면  새롭게  또  찾아오는 2학기  수학이
결코  쉽지만은  안은데  미누스와  루시3와  재미가득으로  만나보세요
꼬마 공룡 미누스와  원시인 루시의  성장일기  4탄도  기다려지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