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품은 창
김품창 지음 / 필무렵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이야기 #에세이 #김품창 #에세이추천

#제주관련도서 #어른을위한에세이 #자전에세이 #필무렵

제주를 품은 창 김품창에세이

제주도 여러번 다녀와도 물건너가서인지

더 새롭게 느껴지는곳이 제주도인듯해요

어른을위한에세이라면 글밥을 연상하지만

좀 더 심적으로 편안하게 그림들로도 가득하답니다


시골이나 섬으로 가서 산다면 아이들도 다크고

노후에 즐기는걸로 알지만 화가분께서는

30대에 가족과 함께 제주 삶을 시작하며

창작의 세계를 펼쳐가는 이야기네요


그림들에서 느껴지는 따스함

그림의 제목에는 어울림의공간-제주환상이 붙더군요

이야기 중간중간에는 작가노트라고 해서

작가님의 생각이나 그때의 기억들을

추억하는 이야기도 펼쳐지네요


처음엔 제주로 뛰어들어

제주의 생활인으로 녹아들어가고

제주와 어울리는 삶에 눈을 뜨고

어느덧 제주 사람으로 물들었고

제주환상을 완성하였대요

그래서 그림들에 제목에

어울림의공간-제주환상이 붙는지도요


그림들을 보고있으면 내 마음도 편안해지고

피식 한번더 웃게 되더군요

제주를 온몸으로 품어온 이야기들이래요


에세이도 읽어가고 그림도 바라보며

한장한장 넘어가는 제주의 재미가득한

제주를 품은 창


요즘 괜실히 나무들이 좋아지는데

나무가족 그림을 멍하니 바라보게되네요

자연을 나와 무관하게 바라보면

우리는 그 대상을ㄹ 무시하거나 함부로 할수있다

하지만 그 대상을 깊이 들여다보고 생각하면

그곳에 또다른 세계가 존재함을 깨닫게된다

우리가 존재한다는 것은 곧 그들도

존재한다는 것이고 그들이 존재한다는것은

곧 우리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세상의 이치고 진리다

어쩜 요즘 저도 이 세상의

이치와 진리를 깨우치려하는중인듯하네요

김품창작가님도 그림을 포기하려 붓을 꺾어도

매번 다시 잡는것을 보면 운명이 아닌

사명이라 느끼는데 나도 현재의 내모습에서

좀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어야겠네요

내 마음의 여유를 갖어다준 제주를 품은 창이네요

동심으로 돌아가는 듯한 그림속에서

내 마음의 힐링이었네요

어른을위한에세이 추천합니다


출판사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직접 활용하고 쓴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