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하루 국어 중학 소설(개념) (2023년용) - 중학 바탕학습 중등 시작은 하루 (2023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겨울방학이 되면 신학기 준비를 하게되는데요

겨울방학을 할때는 아이와 홈스쿨링

계획을 짜보기는 하지만...

초등학교때는 솔직히 계획짜고

작심삼일 놀자버젼이었고

새학기 시작되면 그때부터 발맞추어

나가기도 하고 중간에 시작하기도하였지요

하지만 중학교는 초등학교에 비해

과목도 늘어나고 바탕학습 자체가

심도있게 변화되니 좀더 신경도

써주어야 하겠지요

중학교1학년에는 또

거의 자율학습제이니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고 주위에서도 많이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예비중학교1학년 겨울방학엔 정말

바탕학습강화를 심도있게 만나봐야

아이도 아~~중학교는 이렇구나하고

느껴봐야 본인도 알수있고

엄마 바램이지만 핸드폰도 자제

하려는 노력이 오리라 생각해보지요

직접 느껴봐야 엄마도 아들도

함께 성장해가는 기반이 다져질듯이요

무조건 독서만 한다고 해결이

되는건 아닌 중학국어

비문학독해도 만나보고 문학독해도 만나보고

다양히 만나보려구요

영어에서만 문법이 있는건 아니니

중학국어에서 어휘나 문법 어렵지만

좀더 이해하기 쉽게 구성된

천재교육 시작은 하루국어

소설(개념)을 만났지요


중학교 1학년1학기 홈스쿨링

겨울방학 바탕학습강화로

소설(개념)에서는

소설의 개념과 인물

소설의 갈등과 구성

서술자와 시점

소설의 감상 으로

하루6쪽씩 주5일

4주학습 전개되네요

시작은 하루국어는

수필, 비문학, 문법, 소설(작품),

소설(개념), 시로 나누어졌네요

중학교1학년부터 3학년용으로

총6권으로 구성되었구요


한주 무엇을 공부할지 공부할 내용에

대해서 그림으로 살짝쿵 알려주네요

이번엔 소설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한주의 배울내용도 알려주네요

1일 소설의 개념과 특성

2일 소설의 요소

3일 인물의 유형

4일 인물 성격 제시 방법

5일 소설의 개념과 인물

특강 창의. 융합, 코딩


한주엔 무엇을 공부할지 간단한

그림문제로 알아보구요

그림이 있어서 어렵게만 생각하지않고

시작은 하루국어

겨울방학 자연스레 풀어갈듯하드라구요


소설의 개념과 특성의 주요개념을

그림을 통해서 자연스레 익혀가구요

그림의 요점처럼 마지막에는

친구가 요약도 해주니

한번더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끝으로 개념노트라고 해서

소설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서

정리도 되어있네요


개념원리를 파악하였다면

문제로 응용을 해볼수 있게

개념원리확인으로 다양한

간단한 확인 문제들을 만나보며

개념원리확인해가지요

무엇이든 만나보아야

응용력도 길러지겠지요


좀더 깊이있게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 풀어보며 중등국어

바탕학습강화하며

아이와 함께 성장해가는중이네요


겨울방학 홈스쿨링 하게 해주는

시작은 하루국어

독해는 비문학독해가 많던데

천재교육 소설(개념) 만나서

뜻깊었답니다.

소설이니 읽는 재미도 있고

소설개념을 쉽게 다가갈수있고

시작은 하루국어 완북달려야겠네요

틀린문제들은 언젠가는 다시 살펴본다는데

겨울방학 기다려보아야겠네요


5일 한주를 마무리하며 특강도 있답니다

창의,융합,코딩으로 다양한 상황에

적용해보며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길러보지요

예비중학생 무엇이든 어렵게 느껴지는

단계이지만 차근차근 밟아가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