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필수유형 중학 수학 2-2 (2022년) 중등 풍산자 수학 (2022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중간고사도 끝나고 본격적으로 2학기 예습에 들어갑니다.

2단원 도형의 닮음과 피타고라스 정리 파트예요.

도형의 활용까지 진도가 나갔어요.



풍산자 필수유형2-2는 강남인강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미리학습 후 인강을 들으니 개념정리에 도움을 주고 풀이중 고민을 많이 했던 부분을 함께 풀어보니 도움이 많이 되네요.


개념부분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문제풀이를 하니 문제 푸는 속도도 확실히 다르네요.

개념이 잘 정리가 되어 개념하면 풍산자 필수유형이네요.

도형의 닮음, 삼각형의 닮음 조건, 직사각형의 닮음을 공부했어요.

닮음부분은 대체적으로 잘 풀어주었지만 활용으로 들어가면 조금씩 헷갈려 하는 것 같아요.



삼각형의에서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 삼각형에서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2), 삼각형 각의 이등분선, 평행선 사이의 선분의 길이의 비, 사다리꼴에서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 평행선과 선분의 길이의 비의 활용.

개념부분이 좀 많은 편이고, 울 아이가 길이의 비를 조금 어려워해 사다리꼴에서의 평행선은 평행선을 이용하는 방법과 대각선이용하는 방법을 반복해서 공부했어요.




필수유형 뛰어넘기는 조금 난이도가 있어서 인지 자주 틀리지만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풍산자 필수유형은 핵심 개념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울 아이는 개념다지기에 좋다고 하네요. 필수유형으로 여러가지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알 수 있으니 개념으로 돌아가서 다시 한번 복습을 하게 되요. 서술형 문제는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고, 실전테스트를 통해서 학교시험대비에 참 좋아요.아직 1학기 기말도 남았지만 틈틈히 2학기도 준비해 봅니다.

예습교재로 풍산자 필수유형 중학수학 2-2 굿굿!!!!입니다.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