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2-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 졸업을 하고 새로 입학할 중학교에 오티에 참여하고....2주간 학교 등교, 1주 온라인수업....

'이제는 진짜 중학생이구나' 하는 생각에 조금씩 조바심이 나네요.

주변에서 중학교 선행을 끝내고 고등을 나간다는 등.....그러나 선행도 아이에 맞추어야 하는 거니, 우린 찬찬히 해보자 하는 마음이예요.

1학년 1학기 공부하고 2학년 1학기를 접하고 있는데,

지난번 더블클릭으로 기본을 잘 다져놓아서 인지 유형 해결의 법칙도 잘 풀어주고 있어요.

 

 

 

유형 해결의법칙 2-1은

1.유리수와 순환소수

2.단항식의 계산

3.다항식의 계산

4.일차부등식

5.연립방정식의 풀이

6.연립방정식의 활용

7.일차함수와 그래프(1)

8.일차함수와 그래프(2)

9.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을 공부합니다.

아이와 함께 유리수와 순환소수부분을 공부해 보았어요.

3단계로 나누어져 학습할 수 있는데

STEP 1 개념마스터

STEP 2 유형 마스터

STEP 3 내신마스터입니다.

 

STEP 1 개념마스터

교과서 핵심 개념 및 기본 공식, 정의 등을 정리하고 예, 참고 등의 부가 설명을 통해 보다 쉽게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념설명이 잘 되어있고 문제를 풀잘 풀수 있도록 핵심포인트로 주의할 점을 한번 도 인식시켜주고 있어요.

자주 틀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체크 하고 가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개념만 잘 익히면 기본 문제들은 잘 풀수 있어요.

STEP 2 유형 마스터

필수 유형 & 핵심 개념 정리

중단원의 기출 필수 유형을 선정하고 그 유형 학습에 필요한 개념 및 대표 문제를 제시하였습니다.

필수유형 1~9까지, 발전유형 10~12까지 핵심개념을 다시 인지시키고 개념 및 유형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했어요.

꼭내신 출제율이 높고 알아두어야 할 유형에는 '주의'표시로 한번 더 강조!!

대표문제는 각 유형별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을 풀어 볼수 있도록 했어요.

발전유형은 유형과 다른 색으로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어요.

저희는 따로 풀이노트를 사용하지 않고 문제집에 풀이도 함께 쓰도록 했어요.

틀린문제는 다음날 다시 풀어보는 것으로 하구요.

 

STEP 3 내신 마스터

학교 시험에서 잘 나오는 문제들로 구성하여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념을 잘 익히고 문제도 꼼곰히 풀어보니 STEP 3가 그렇게 어렵게만은 느껴지지 않은 것 같아요.

 

중학교 수학은 엄마가 어느정도 봐줄 수 도 있지만....점점 어려워짐을 느끼네요.

유형 해결의 법칙은 아이 스스로가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문제를 풀 수 있어서 따로 설명을 해주거나 하는 부분이 없었어요. 온전히 스스로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모르는 문제는 다로 체크 한후 해답지로 풀이과정을 살펴본 후 오류난 부분을 찾아서 다음날 풀어보는 것으로 했어요. 혼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문제집 역시 유형 해결의 법칙이네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