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2 독해 기술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동안 책을 많이 읽어보자는 생각이 였지만....역시나 생각보다 쉽지는 않네요.특히나 소설은 줄줄 읽어가는데 비문학은 힘들어서 요리빼고 저리빼가며 읽기가 힘들더라구요.중학교를 앞두고 수학이나 영어에 집중을 해야 겠다는 생가을 해보지만, 선배맘들의 대부분은 국어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시켜주었어요.독해는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는것인데....역시나 소홀히 할 수 없기에,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로 작정하고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지문을 읽으면서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지만, 이해 안되는 부분은 소리내어 읽어보도록 했어요.


이론과 실전편으로 구성되어있어요.먼저 독해의 기술파트는 독해를 잘 할 수 있는 비법이랄까요.처음 읽었을때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기는 했어요. 주어+서술어 뭐 이런거 나오니 영어문법이냐고...ㅎㅎ우리나라도 문법있거던.... 문법없는 언어는 없거던....스타트가 조금 어렵게 느겨졌나보더라구요.글을 빠르고 정확하게 읽는 방법을 알려주는 독해의 기술이예요. 길고 복잡한 글도 빠르고 정확하게 읽을 수 있도록 비법을 전수해 줍니다.문장, 문단, 글 단위로 글을 단계적으로 독해하는 기술을 담아 글을 읽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했어요.

1. 문장 독해의 기술

2.문단 독해의 기술

3. 글 독해의 기술



실전은 총 4회로 구성되어있어요.

중학교 교과 학습배경지식을 고루 쌓을 수 있도록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동합으로 골고루~ 꼭 필요한 것으로만 가득한 선물세트 같네요. 중학교 교과 내용과 연계된 지문이 50%이상 수록되어 있어요.

각 회마다 11가지의 지문을 제시하고 있어요.

1회에선 인문 부분을 먼저 풀어보았어요.


문단요약부분도 꼼꼼히 챙기고, 지문 분석도 체크해서 보고 있어요.


2회 - 과학 : 6) 수영장 속에도 과학이 있다.

중력, 부력, 마찰력에 관한 지식이 읽기만 하면 머릿속으로 쏙쏙!!!

전체 지문을 한번 읽고 문단 요약하기를 풀어보면 확실하게 인지가 되는 것 같아요.


3회- 기술 : 7)전자기 유도가 밥도 한다?

전기밭솥의 원리가 전열식 가열방식과 전자가 유도 가열방식으로 지문 분석을 보면 글의 전개방식이 대비와 과정으로 되어있어요. 글의 전개방식이 대조를 이루는 것인지 병력형태인지 문제해결에 관한 것인지 등으로 지문을 잘 분석해주고 있어요.



좋아하는 주제를 보고 매일 독해를 하고 있는데, 어느 한편에 편중되지 않도록 나름 규칙을 정해서 왔다 갔다 하면서 문제를 풀더라구요. 비문학도 읽으니 재미있고 흥미가 간다면서요.

좋은 주제와 글이 아이의 호기심도 증폭시키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