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5-B : 초5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 수학연산문제집 빅터연산5B로 2학기 준비중이예요.

연산은 1학년때 부터 쭉 풀어주어야 하는 기본이기에 고학년이 된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속도와 정확성을 요하는 만큼 매일 연산 꾸준히 풀어준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연산문제집은 각 출판사마다 컨셉이 조금씩 다르긴 하더라구요.

빅터 연산의 경우 재미를 공부로 유도하는 교과연계 연산이예요.




빅터연산만의 특징은


- 연산원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원리 이해를 돕는 문제집이예요.

- 실생활 문제, 퀴즈와 접목한 문제 등으로 연산을 재미있게 할 수 있더라구요.

- 교과연계가 잘되어있어 실력을 탄탄하게 다져줍니다.

- 수,연산 부분의 필요한 학습량을 충분히 담아냈어요.




초등 5학년 수준의 5B단계에선  소수의 곱셈, 분수의 곱셈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 등 새로운 연산으로 조금 혼돈스러울 것 같네요. 

우리딸은....ㅎ





#초등수학연산 #빅터연산5B로 지루하지 않게 열심히 연산했어요~ 



차례를 살펴보면 초등 5학년 2학기에 무엇을 배우는지 알수있지요.

알고 미리미리 마음속에 준비를 하라고 얘기해 줍니다.

이런 부분들을 배울꺼란 얘기와 기존에 했던 부분의 확장이라고 어려움은 없을꺼란 격려로 안심시켜주었어요.




분수와소수에서 다뤄질 학습내용도 잘 정리되어있네요.

학습만화도 열심히 읽었으니 배울 내용도 정검해 봐야죠.



간단하게 개념을 정리해주니 문제 풀때 부담감이 없었어요.




인공포육실에 관한 설명도 자세하게 나와주었어요.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문제보단 모르는 단어가 무엇일까 생각에 잠기는 딸아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네요.

재밌게 그림도 나와주고 딱딱하기 쉬운 연산문제 풀이에 쉬어가는 코너 같은 느낌을 주는 파트예요.




문제 풀이에 가이드를 잡아주는 문구!!! 

자릿수가 많아졌다고 당황하지 않기네요.



한페이지에 왼쪽은 기본연산으로 오른쪽은 재밌게 푸는 연산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지루할 수 있는 연산을 보완한것 같아요.

아무래도 그림도 나오고 하니 문제풀이가 적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집중연산파트도 있어서 문제의 양이 적단 생각이 들지 않고 적절한것 같아요.




빅터연산으로 쉽고 재밌있는 연산, 교과 연계 학습이 끝나면

QR코드로 스마트학습 모바일 러닝 TEST를 할 수 있어요.

빅터연산 문제집으로 한번, 온라인학습으로 마무리하니 든든하네요.





/




수학공부 어려울 수도 있지만 개념만 잘잡으면 문제없지요.

한가지 꿀팁!!!

#수학공부방법 이 궁금하다면 

#천재티비 의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아요!!!



    천재TV URL: https://youtu.be/Fkl_XopR7to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도서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아직접체험한 후기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수학선행 #수학공부 #빅터연산5b #수학연산 #초등수학선행 #천재교육수학  #5학년2학기수학 #여름방학선행 #수학연산문제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