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지금껏 애써온 자신을 위한 19가지 공감과 위로
황유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1월
평점 :
다른 이의 삶의 얘기가 쓰여진 글을 읽으며 공감한 것이 오랜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작가만의 특수한 경험일진데도 그가 느꼈을 감정과 고민들이 고스란히 와닿아 공감되는 책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를 소개해 본다.
책 내용 중 직장에서 '중간'입장이 되어 위 아래 눈치를 다 봐야하고 싸움보다는 평화주의자라 겪어야하는 이야기에 공감이 많이 되었다.

p.162 사내에서 나는 어느덧 '천사 팀장'으로 불리고 있었다. 싼값에 도금하고 진짜 금 행세하는 꼴이나 마찬가지였다. 아무리 금싸라기라도 제 눈 위에 내려앉으면 시야만 흐려지는 법이다. 도금마저 흉하게 벗겨진 모양은 사실 '호구 팀장'이나 마찬가지였다.
나 역시 요즘 천사라는 말이 날 호구로 보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고 있어 더 공감갔다.

p.42 '자존감 높이는 비법'이 궁극적으로는 남들에게 인기를 얻는 법, 남들이 좋아하는 사람이 되는 법이라니 참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좋아요 수나 평가가 나를 증명하고 가치를 입증하는 시대가 되다 보니 이런 평가에 예민해지던 차에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삶에서 고민해 볼 이야기들이 많다. 읽으면서 나는 어떠했는지 어떻게 할 것인지 계속 물어오는 책이라 한 해의 시작점인 지금 읽기 좋은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저자가 직접그린 일러스트를 보는 재미도 있다. 앞으로 전업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싶다는 저자의 꿈도 응원해 본다.

#황유나 #리드리드출판 #신간 #신간추천 #위로 #공감 #새해추천책 #1월에읽기좋은책 #좋은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일내가다시좋아지고싶어, 황유나, 리드리드출판, 신간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