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에 사는 것이 아니니 이 책을 읽을지 말지 고민이 앞섰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부동산 공부 자체를 해 본적이 없다는 깨달음.. 부동산 공부=투기 라고 나만의 공식을 세웠었나보다. <서울아파트황금지도>의 저자 탐곰님의 말처럼 p.5 공부를 하는 것은 그것이 부로 연결되지 않더라도, 인간의 삶에 있어 꼭 필요한 태도 인데 말이다. 그 공부의 결과 노후가 보장되고 심지어 가치있는 '내 집'이라면 내 가족들에게도 좋은 일이 될 것이며 그 집을 발판 삼아 제2, 제3의 인생을 펼칠 수 있을 것이다.


p.7
나 자신은 물론, 부모, 남편, 아내, 아이들, 미래의 손주들까지도 책임질 수 있는 것이 지금 내가 하는 부동산 공부라는 생각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p.16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현재를 바탕으로 차분히 내가해야 할 것들을 준비하는 일은 할 수 있습니다.



p.28
한번 전세로 살게되면, 본인의 거의 전 재산이 한 번에 전세 보증금으로 집주인에게나가게 됩니다. 우선 이러한 큰돈을 은행도 아니고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낯선 사람한테 모두 맡기는 것 자체가 리스크입니다.


전세보다 집을 매수하는 것이 나은 이유들, 앞으로 집값의 전망에 대해 다루고 있는 만큼 집을 살 것인가 말 것인가 고민 중이라면, 마음의 결정을 빨리 내리게 해 줄 책이었다.

p.63
명심하십시오. 무주택자에게 가장 현명한 매수 시기는 언제나 지금입니다.


특히, 서울 지역에 산다면 더 도움이 될 것이고 말이다.
황금입지 조건들을 정리해 아파트를 소개하고 있다. 지역호재도 함께 제시하고 있으며 학군, 교통 등 기본적인 것도 다루고 있다. 단점도 같이 설명하고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자본에 따른 매수방법도 다루고 있고, 종잣돈을 꼭 모으라는 메시지도 이제 돈을 벌기 시작하는 이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다.

나에겐 부동산 공부의 의미를 생각하게 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책이었다. 대출이나 입지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던 <서울아파트 황금지도>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