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 포토샵 처음 켜본 똥손도 할 수 있다!
전하린.손채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큰 맘 먹고 포토샵 책을 들여다 보면 따라하다가 어렵고 의욕이 생기지 않아 덮기를 반복했던 경험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대상의 굿즈를 내 손으로 만든다는데 없던 의욕도 마구 솟을 수 밖에. 덕질하고 싶었지만, 포토샵이 어려웠다면 정말 딱인 책이었다.

 

예제 자료는 서점 사이트의 기획전을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비밀번호는 책이 있어야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으니 참고)

 

나의 경우, 덕질을 하고 싶어서라기 보다는 나만의 굿즈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강해서 이 책을 선택했다. 아이도 만들고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특히 스티커나 마스킹테이프를 좋아하니 아이가 좋아하는 것으로 우리만의 상품을 만들면 의미 있을 것 같은 마음에 포토샵도 설치하고 의욕적으로 몇번 시도했었다. 하지만, 다른 책들은 내가 원하는 그것을 위해서는 '그래서 뭘하라는거야?!!'하는 조급함 때문에 결국 덮어버리기 일쑤였다. 하지만 이 책은 나와 같은 목적을 가진 이들에게는 정말 말 그대로 안성맞춤이었다.

이 책에서 제일 큰 도움을 얻은 것은 각각의 굿즈에 맞는 패널 사이즈였다.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만들려고 해도 검색하지 않은면 사이즈도 잘 모르고 해서 그 단계부터가 귀찮았는데 이런 기본적인 것부터 상세하게 알려주다보니 너무 재미있게 따라갈 수 있었다.

 

책에서 하라는대로 했는데 안 되어 포기할 때도 제법 있었는데, 이 책으로 따라하면 정말 '된다' 그래서 되니 재미있고 결과물이 그럴싸하니 또 재미있어서 또 하게 된다. 그래서 신나게 시간가는 줄 모르고 포토샵의 세계로 빠져들었다.

 

좋은 글귀의 전자파차단 스티커를 보고 완전 반해서 몇 개 씩 사서 선물하곤 했는데, 이것을 내가 만들 수 있다니! 이것을 만들어서 선물하면 이보다 좋은 선물이 있을까~~! 그래서 차곡차곡 따라서 만들어보았다. 나도 된다! 와우!

 

 

 

 

 그리고 또 꼭 만들어보고 싶었던 마스킹테이프. 아이와 함께 만들어낸 캐릭터를 가지고 책에서 하라는 대로 따라해 본다. 진짜 된다. 버전을 몇 개 더 만들어서 주문을 넣어볼 계획이다.

 

마스킹 테이프 외에도 인스(인쇄소 스티커) 만들기도 있고, 폰 케이스 만들기도 있어서 하나하나 다 따라해보고 있다.

 

이 책의 에피소드를 하나 더 보태고 싶다. 앞서 얘기했듯 나는 아이돌 굿즈를 만들려고 선택한 책은 아니라 솔직히 앞부분 인물 보정은 뛰어 넘었었다. 그런데 여고생들과 이야기할 일이 있어는데 뭐라 말을 틀지 좀 어색했었다. 그때 마침 내가 이 책을 가지고 있었고 아이들이 책을 보더니 너무 흥미로워 하면서 '홈마하세요?'라며 물으면서 분위기가 급변했다. 안그래도 내가 이 책을 보다 홈마가 뭔지 궁금했다며 그게 뭐냐고 물으니 홈마스터인데 아이돌 따라다니며 사진찍어 올리고 굿즈도 만드는 이들을 일컫는 말이라며 마구 신이나 얘기한다. 그러면서 아이돌 사진은 그냥 찍어 올리면 난리난다면 꼭 보정해서 올려야 한단다. 그러면서 이 책 너무 좋다며 흥분하는 아이들.. 포토샵 공부는 시키고 싶은데 마땅한 책이 없었던 부모님들이라면 요 책 좋을 것 같다.

양면이나 투명 포토카드, 종이 슬로건, 부채 등 좋아하는 이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다양한 굿즈만들기 방법을 따라하면서 자연스럽게 포토샵의 기본 기능을 익힐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어 그냥 따라하면 되고 중간중간 '고수가 되고 싶다면 보너스 TIP'까지 잘 활용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 블로그에서 한 번씩 보고 꼭 만들고 싶었던 네임카드를 올리며 리뷰를 마무리해 본다.  책을 따라 만들고 나니 별거 아니네!하고 허세를 부려보지만, 솔직히 엄두도 안났던 네임카드. <내가 만드는 최애굿즈> 덕에 이렇게 만들 수 있어 오래된 소원을 푼 기분이다. ^^  포토샵 1도 몰라도 따라하면 다 되게 해주는 놀라운 책 <내가 만드는 최애굿즈>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