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행복한 수채화 캘리그라피
박나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 그림을 참 많이 그린 듯하다. 아이와 놀아주다 보면 이것 저것 그릴 것이 많아진다. 물감으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더더욱 그렇다. 그러다 <생활 속 행복한 수채화 캘리그라피>를 읽게 되었는데 오랫만에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진 기분이 들어 절로 힐링이 되었다.

 

우선, 이 책은 총 4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PART1. 수채화 입문하기

PART2. 캘리그라피 입문하기 

PART3. 수채화 캘리그라피 디지털화하기 

PART4. 수채화 캘리그라피 생활 속에서 활용하기

켈리그라피에 관심이 있어 가지고 있는 책이 몇 권이나 있으면서 또 이 책을 집어든 이유는 초보단계부터 시작해 활용 단계까지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생활 속에서 활용할 소품 아이디어가 많아서 바로 만들어보고픈 마음이 커지기만 한다. 쬐금 아쉬운 점은 요즘 동영상 qr코드가 수록된 책이 많은데 없어서 이것까지 있었다면 초보자들도 더 쉽게 따라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점이다. 하지만, 미술 시간에 다들 물감 한 번 씩은 해봤으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

 

이런 책은 일단 따라해 봐야 제맛이다. 감사카드를 만드려고 하던 참이라서 카드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다. 물감을 사용해 내 그림을 그린지가 오랫만이라 조금 어색한 기분이 들었다. 일단 책에서 알려주는대로 따라하다 보니 모양이 갖춰져 간다. 물의 농도에 따라 옅어졌다 진해졌다 하는 색의 변화에 기분이 좋아진다. 나도 모르게 몰입해서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다 그리고 나니 그럴듯해 보여 더 기분이 좋다. 받는 이도 그림을 그리는 동안 즐거웠던 내 기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길 바래본다. 

아이가 물감 놀이를 좋아하지만 딱히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감이 안 잡혔는데, 아이들용 책은 아니지만 놀이에 활용할 수 있을 팁도 많이 얻었다. 물감으로 컬러 차트 만들기, 물감 다 칠하고 물 떨어뜨려 보기, 빨대 이용해서 색 번지게 하기, 스펀지 활용하기, 페인트 마카 활용해서 병꾸며주기 등을 하면 이번 주말은 금방 끝날 것 같다.  

 

나의 힐링과 아이와 함께 할 미술놀이에 도움을 받은 책 <생활 속 행복한 수채화 캘리그라피>였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