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를 말하다 : 금융편 - 금융 세일즈맨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세일즈를 말하다 시리즈
이재철.양봉호.최영 지음 / 황금부엉이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사실 책을 읽기전부터 많이 궁금해하던 책중에 하나였다. 가까운 분이 금융업에 종사하기도 했거니와, 나 스스로도 세일즈에 대해 관심이 있었기 때문이다. 고객을 상대하는 금융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세일즈는 일종의 스트레스도 될수도 있고, 혹은 세일즈를 잘하는 사람은 이를 토대로 탄탄대로를 달릴 수도 있다. 적어도 내가 아는 지인은 금융업에서 세일즈로 인해 직장 상사에게 인정도 받고 동기들보다 진급도 훨씬 일찍하게된 경우를 본적이 있다.


  금융 세일즈의 기본은 단기적인 전략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전략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세일즈를 하기위해서는 일종의 레퍼토리와 더불어 그때그때마다 발생하는 임기응변도 있어야 한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신뢰가 가장 중요한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필자는 말한다. 만약 어떤이가 금융업에서 세일즈로 성공을 이루었다면, 이는 한두가지의 강한 요소가 이사람을 성공으로 이끈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상호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을해서 이루어진 복합적인 요소라고 말한다. 

  금융업에서 세일즈는 쉽지않다. 고객에게 몇번 권유를하다 거절을 당하게 되면 이에따른 심리적 상처는 상당하다. 다음번에 권유하는 것을 의기소침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된다고 포기할게 아니라면, 이책을 통해서 금융세일즈의 본인만의 해답을 한번 찾아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