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투자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 채권으로 돈 번 사람들만 아는 실전 투자비법
심기원.우선미 지음 / 맛있는책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같이 저금이 시대에 주식이나 은행 예금/적금이 안정적이긴 하지만, 금리가 워낙에 적다보니 특별한 수익을 기대할 수가없다면 은행에 차곡차곡 돈을 모으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다. 하지만, 금리가 낮을때는 채권에 눈을 돌리라는 말을 얼핏 들은적이 있어서, 우연찮게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모으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바로 은행 예/적금이라 할 수 있다. 안정적이긴 하나, 특별한 큰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다. 그렇다고해서 펀드나 주식에 투자하는 것도 꽤 큰 리스크가 있는 법이다. 뭐든지 High Risk, High Return이다. 다시 말해 위험률이 클수록 수익률도 크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식보다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은행 예/적금보다는 괜찮은 재테크가 바로 채권이라 생각한다.

 

  채권을 접하기 전에, 그리고 채권을 접하고 난 지금은 채권에 한번 투자해볼만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채권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용어라든지, 매매 방법 등등이 있다. 이 책은 바로 채권을 처음 시작할때, 알아야할 용어며,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꽤 구체적이며 사실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채권도 일종의 어음과 비슷한 개념이라서, 발행한 곳의 재무상태를 따져볼만도 하고, 기타등등 알아볼 일이 제법 많습니다. 하지만, 소액으로 조금씩 투자하며 이 책을 통해서 개념을 알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