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급쟁이를 위한 부동산 경매 - 차곡차곡 모으면서 시작하는 부동산 통장 만들기 프로젝트
오은석 지음 / 한빛비즈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직장인으로서 언제까지 직장을 다닐 수 있을까? 그리고 직장을 다니는 동안에는 과연 얼마를 벌 수가 있고, 퇴직 후에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 나 뿐만 아니라, 이 시대의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을 생각해 봤을 법한 이야기다.
경매? 경매가 대충 뭔지는 알겠는데, 막상 해볼까?라고 용기는 안나는게 바로 경매인 것 같다. 일반적으로 월급쟁이들이 모이면 나이대별로 하는 이야기가 다 고만고만하다. 30대는 주로 결혼과 내집 마련이고, 여기에서 경매로 집을 구했다는 이야기는 여지껏 못들어본 것 같다. 이처럼 경매는 생소하다. 관심은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인터넷으로 검색해보자니 복잡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있을 때마다 주말이나, 주중 저녁에 열리는 경매나 재테크 관련 강연회에 갈려고 노력중이다. 그러나, 그러한 강연회도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다. (짧은 시간에 경매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줄 수는 없으니까)
그러던 차에 "월급쟁이를 위한 부동산 경매"라는 책을 접했다. 회사 일을 못하게 됐을때를 대비한다기 보다, 오히려 회사 일을 하면서 경매를 통해 좋은 매물을 구입해서 부가적인 수익을 올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이 참 괜찮은게, 저자의 경험담 위주로 책이 쓰여져 있다. 그래서 책을 읽는 내내 공감이 간다. 실전 위주의 책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이론적인 방법론적으로 경매를 접근하지 않았다. 좋다/나쁘다의 선이 확실히 갈리는 곳에서는 저자는 좋다라는 쪽의 답변도 명쾌하게 내려주고 있다.
경매 마인드/ 경매 절차/ 그리고 저자의 경험담까지, 경매에 대해 단어 뜻만 알았던 분들이라면, 그리고 월급쟁이라면, 남들과 똑같이 차사고, 결혼하고, 집사고 이런 패턴을 벗어나서 경매에도 눈을 한번 돌려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