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돈 버는 선택 돈 버리는 선택 - 살면서 부딪히는 44가지 딜레마
잭 오터 지음, 이건 옮김, 홍춘욱 감수 / 부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금융 상품을 선택하거나 고민이 될 때, 참고할만한 책으로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무수히 많은 선택의 상황에 놓이게 된다.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더라도 주위에서 좋은 결과가 난 사례가 있으면 믿고 따라가면 되지만, 어느 것을 선택할지 몰라 고민이 될 때는 과연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가 금융 상품을 선택할 때에도 마찬가지다. 거치식 펀드를 들까? 적립식 펀드를 들까? 물론 각각의 상품이 탄생한 배경에는 각자의 수준에 맞게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면 되지만, 주어진 자금으로 살림을 살아야하는 중산층들은 적지 않은 시간을 고민을 하기 마련이다.


  책은 굉장히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다. 대출을 받아서 대학을 졸업할까? 대학을 가지말고 바로 돈을 벌까? 과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책의 저자는 대한민국 사회는 아직까지는 학벌로 사람을 보는 눈이 달라지는 사회라고 말합니다. 생명보험을 정기보험으로 들까? 종신보험으로 들까? 사실 이러한 고민은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생각해볼만한 내용이다. 내집을 사서 출발할까? 힘들더라도 부모님집에 얹혀서 살까? 지금의 선택이 당장에 결과를 낳지는 않지만, 향후 3,4년 뒤에는 큰 차이를 보일 거라 생각한다. 

  월급을 받아서 죽어라 저축만 할까? 아니면 펑펑 쓰면서 살까? 저자의 답이 상당히 재미있다. 적당량은 저축을 하면서 나머지 일정량의 금액(개인에 따라 10-20%정도)은 마음껏 쓰라는 것이다. 상세한 내용은 책을 통해 알아보길 바란다. 많은 고민을 하게되는 선택의 기로에서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길 바라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