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차트분석이 처음인데요! - 똘똘한 생초보의 차트분석 입문기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 특히나 차트 보는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차트는 일종의 추세선이라서, "이런 모양이었을 때, 예전에 이러했으니, 이번에도 이럴 것이다"라고 추세를 예측하는 그래프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물론 이 생각에는 예나 지금이나 변화는 없다. 하지만, 차트를 보는 방법과 차트 안에 숨은 의미는 분명이 존재한다. 추세를 보며, 매도/매수 시기를 예측하며 결국엔 투자자가 돈을 잃지않고 이득을 보고자 하는것이 바로 주식시장이다. 독자인 나도 주식시장에 소액으로 투자를 해보았지만, 주식시장에서 이익을 실현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할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차트를 보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차트를 보는 방법?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차트에 대해서 본적은 있을 것이다. 차트를 보고, 어떤 유형인지, 이평선, 배열도 등 기본적인 용어가 정립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이러한 기본적인 용어를 비교적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읽는 사람이 쉽게쉽게 다가갈 수 있다. 또한, 적절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차트 유형별로 구분을 해놓아서 책을 읽는 사람이 역시나 쉽게 읽어갈 수 있는 부분이다.

  주식시장에서는 수 많은 리스크가 존재한다. 이러한 리스크를 줄이고, 이익을 실현하는 것. 이것이 될려면 차트를 볼 줄 알아야 하며, 차트를 분석하여 적절한 매도/매수 타이밍을 찾아야만 한다. 이 책은 이러한 기본 원리에 대해서 충실히 제시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차트 하면 어렵게 생각하는데, 이 책은 다시 한번 정독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