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상식 경제공부는 경제저축이다 4
최진기 지음, 신동민 그림 / 스마트북스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에서, 경제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름 "최진기".. 최진기씨의 신간이 나왔다기에 당장이라도 읽지 않을 수가 없었다. KBS 최진기의 생존 경제를 보고 "와, 경제를 이렇게 알기 쉽게 설명해 주네?"라고 느꼈을 정도니 말이다.

 

  우선 이 책은 정말 쉽게 설명되어 있다. 전체적인 삽화뿐만 아니라, 모든 내용이 연속적이긴 하나 중간중간 내용이 2,3 pages 단위로 끊어지기 때문에 쉽게 읽어나갈 수 있다. 몇 페이지씩 끊어지는 것도 모자라 거기에서도 독자들이 지루하지 않게끔 책이 잘 나누어져 있다. 최진기의 생존경제를 한번쯤 본 사람이라면, 아마도 이 책을 수월하게 읽어나갈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든다. 경제에 관한 용어 뿐만 아니라 거시적인 안목을 키워주는데 이만한 책은 없다고 생각한다.

 

  매 챕터의 마지막에는 "확인하고 넘어가기"라는 코너가 있다. 앞에서 설명한 경제 용어를 한번 더 리뷰하는 차원이다. 기본적으로 용어들이 알기 쉽게 쓰여져있기 때문에 마지막 코너에서는 전체 내용을 Summary한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읽어나갈 수 있다. 이 책이 얼마나 쉽게 쓰여졌는지 잠깐만 언급해보고자 한다. 참고로 책을 읽다보면 "경제선행지수"라는 말이 나온다. "경기선행지수? 실물경기보다 먼저 나타나는 지표인건 알겠는데, 에이 모르겠다"이랬던 내가, 용어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알고갈 수 있었다. 경기선행지수의 개별지표 알아봄으로써 용어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의 모든 내용이 정말로 알기쉽게 설명되어있다. 경제를 이제 막 공부하는 사람들, 경제 신문을 봐도 용어 때문에 머리가 아픈 분들, 경제 공부할려니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사람들, 경제쯤은 이제 좀 안다는 사람들, 모든 이들이 이 책을 통해 잘못알았던 개념 혹은 몰랐던 개념들을 명확하게 아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