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부동산 초보를 위한 아파트 투자의 정석 - 마흔 전에 내 집 마련부터 부동산 투자까지
제네시스박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세금 전문가로 알려진 제네시스박님의 신간이다. 작년부터 렘군님을 유투브를 통해 알게되고 부동산을 공부하던 중에 절세 전문가인 제네시스박님도 알게되었다. 부동산 공부를 해나가면서 본인만의 인사이트를 키워야 한다. 부동산 투자는 목표 수익률에 도달했을때보다 스스로에게 좋은 투자처를 찾는 눈이 생겼을때가,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가장 큰 희열을 느끼는 때가 아닌가 싶다.
내집을 갖게되었을때, 내집이 있다는것 자체로 주거 안정감을 준다. 더이상 이사하지 않아도 되고, 전세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점은 내집을 샀을때 심리적으로 큰 작용을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집에 너무 많은 돈을 깔고 있진않은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내 집을 마련할때 본인만의 "기준"이 있어야 한다. 내가 왜 그집을 선택했는지에 대해 PPT30장 정도는 만들어서 남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본인만의 기준이 있어야 다른사람의 말에 휘둘리지 않는다.
그런점에서 필자는 처음 내집을 장만하고 갈아타기하는 과정을 통해 자산 증식을 이루어낸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단순히 과정만 아니라, 집을 선택하는 본인만의 "기준"을 보여준다. 처음 집을살때는 기준이 약하다. 하지만, 여러군데를 살펴보고 손품, 발품을 통해 본인만의 기준이 생기게 마련이다. 집을 매매하는 과정은 쉽지 않다. 의사결정 내리고 나서 후회하는 것도 본인만의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본인만의 기준을 마련해놓자. 그리고 기준에도 우선순위가 있을것이다. 절대 포기하지 못하는 것. 아니면 적당히 타협가능한것 등. 부동산 투자는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 부동산을 통해 부를 축적한 사람들이 많다. 성공한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가자. 생각해 보라, 어두운 밤하늘을 날으는 비행기가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것은 바로 목적지라는 "목표"가 있기 때문이다. 목표를 명확하게 마인드셋하고 전력질주하자. 개인의 마인드셋을 함양하는 차원에서 이 책을 추천하는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