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드뷔시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1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정민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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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의 초반에서 주인공인 '고즈키 하루카'는 큰 불행을 겪게 되고,

소설은 중후반에 이르기까지 

큰 불행을 겪은 그녀가 어떻게 피아노 앞에 앉아 다시 피아니스트의 꿈을 꾸게 되는지 보여준다.


그 과정에서 그녀가 음악으로 치유되고, 또 성장하는 경험을 

독자에게 생생하게 느끼게 해주어

꼭 성장소설을 읽는 것만 같이 따뜻하고 뭉클해졌다.


누구든지 예상치 못한 불행이 닥쳐온다면

"왜 나일까? 왜 하필 나지?"라고 생각하며 망연자실하게 마련인데,

이 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일어나라'고 북돋워주는 것만 같았다.


그렇게 

'아~ 이 책은 추리소설보다는 성장소설이구나' 생각하며 읽었는데,

마지막 10장을 남겨두고

클라이맥스에서 뒤통수를 얼얼하게 때리는 반전이 있어서 

'아, 역시 추리소설이 맞았구나' 싶었다.

(반전은 절대 비밀! 읽는 순간 온몸에 소름이 쫙...)



그리고 하나 더, 

이 책을 읽는 내내 책에 나오는 클래식 음악을 틀어놓고 읽었는데,

눈과 귀가 정말 즐거운 소설이었다. (책에 나오는 클래식 음악은 게시글 하단에 적어두었어요) 


클래식 음악을 잘 모르는 사람도 글로 감상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음악의 전개와 분위기에 대해

상세하고 유려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해당 음악을 틀어놓고 들으며 읽으니 감동이 배가 되었다.


<안녕, 드뷔시>가

미사키요스케 시리즈 1편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이 시리즈에 푹 빠져버려서 

시리즈 전권을 다 읽어버릴 것 같다.


평소에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소설이다.



🔹책 속의 음악 


🎵<영웅 폴로네이즈>, 쇼팽


🎵<아라베스크>, 부르크뮐러


🎵<에튀드 No.4: 마제파>, 리스트


🎵<왕벌의 비행>, 림스키 코르샤코프


🎵<에튀드 10-4: 추격>, 쇼팽


🎵<에튀드 10-2>, 쇼팽


🎵<달빛>, 드뷔시


🎵<아라베스크 no.1>, 드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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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드뷔시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1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정민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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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밖의 불행을 겪은,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소녀의 성장소설과 같은 도입과 전개, 이윽고 클라이맥스에서 뒤통수를 강타하는 충격적 반전까지,
클래식음악과 미스터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결코 지나칠 수 없는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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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 마주하는 일 - 완벽하지 못한 내 몸을 사랑한다
김주원 지음 / 몽스북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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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원 발레리나의 발레에 대한 절절한 사랑고백, <나와 마주하는 일>


이 책을 읽으면서 내내 들었던 생각은, '김주원 발레리나는 발레를 정말 사랑하는구나'였다. 요즘 세상에서는 일이 취미이고 특기인 사람을 만나기 쉽지 않다.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다. 그런데 이 책에서 김주원 발레리나는, 자신의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이 될 발레에 대한 예찬과 사랑을 끊임없이 쏟아놓는다. 발레에 대해 무지한 내가 봐도 절절하게 느껴질 정도다.

사랑하는 일에 한평생을 바쳤던 사람은 도대체 어떤 생각을 해왔으며, 어떤 삶을 살아온 걸까? 궁금해졌다.


역시 한 분야의 최고답게, 그녀는 발레와 사랑에 빠진 어린시절 이후 단 한 순간도 발레를 놓지 않고 끝없이 자신을 채찍질해가며 지금의 자리에 다다를 수 있었다. 놀라웠던 건, 발레가 자신의 길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슬럼프에 빠질 법도 한데, 그런 순간조차도 '발레가 내 길이 아닐리 없어' 라고 생각하며 될 때까지 하는 근성이 대단했다. 그 누구도 확신을 주지 못하는 앞길에, 자신에 대한 강한 확신을 가지고 힘차게, 꿋꿋하게, 실패 따윈 두려워하지 않고 나아가는 김주원 발레리나가 정말 멋졌다.


읽던 중 공감이 되었던 부분은, 성장은 우상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성장은 '계단식'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변하지 않는 상태에 좌절할 때쯤, 계단 한 칸만큼 훌쩍 성장이 찾아오는 것이다. 얼마나 더 노력해야 하는지, 계속 노력하면 다음 계단으로 오를 수 있기는 한 건지, 앞이 안 보이고 막막한 상태를 견디고 버텨내는 사람만이 성장이라는 열매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제는 '진짜 나'를 마주하고,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을 찾아 하고 싶다.

꿈을 꿈으로 남겨두고 그리워하기보다 현실로 만들고 싶었다. p.30

나를 알아야 나의 부족함을 직시할 수 있고, 나의 부족함을 알아야 성장할 수 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위기가 닥쳐도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덤덤하게 수습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아무리 자기 객관화가 잘 되어 있다고 해도 자신의 부족함과 마주하는 일은 스스로에 대한 실망이 동반된다. 
그 실망감을 시련이라 한다면, 결국 인간은 시련을 극복하며 내면이 단단해지고 자아가 강해지면서 건강한 사고를 하는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하게 된다는 결론에 이른다. p.45

실패가 잦다는 건 끊임없이 도전한다는 의미다.
도전 없는 실패는 없다.
나에게 실패란 더 이상 도전하지 않는 것이다. p.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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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크래프트 걸작선 을유세계문학전집 137
H. P. 러브크래프트 지음, 이동신 옮김 / 을유문화사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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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크래프트 걸작선

📖H.P. 러브크래프트 지음/이동신 옮김/을유문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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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툴루 신화의 창조자, 러브크래프트의 단편을 모은 걸작선.


🔹'고전+미지의 공포'의 만남!


🔹표지에 강렬한 미지의 존재 그림이 삽입되어 있어, 책을 펼치기 전부터 오싹한 느낌이 들게 한다.


🔹이 책에는 총 5개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고, 간단한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외부자

오래된 성에서 시간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오래 살아온 나는, 외부의 세계와 유일하게 닿아 있는 검은 탑을 오르기 시작하고, 그 탑의 끝에서 마침내 무언가를 보게 된다.


#벽속의쥐들

옛 선조의 오래된 저택을 수리하여 살게 된 어느 날, 저택의 지하와 벽에서 쥐 소리와 같은 의문의 소리를 듣는데...


#크툴루의부름

돌아가신 증조부가 남긴 문서를 정리하던 중, 1925년에 전세계 곳곳에서 여러 사람들이 동시다발적으로 '걸어다니거나 어슬렁거리는 수 킬로미터높이의 거대한 무언가'에 대한 비슷한 꿈을 꾸며 '크툴루 프타근'이란 소리를 공통적으로 들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다.


#어둠속에서속삭이는자

민속학자인 나에게 어느 날 버몬트에 사는 '헨리 애클리'라는 사람으로부터 편지가 온다. 그는 자신의 집 근처에 외계 생명체들이 살고 있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이웃 중 한 명이 그들의 첩자가 아닐지 의심한다. 


#우주로부터의색

어느 날, '네이엄 가드너'의 저택 마당에 운석이 떨어진다. 과학자들의 온갖 실험 끝에, 그 운석은 지구의 것이 아닌 외계에서 온 조각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운석이 떨어진 자리 근처에 이상하고 괴이한 식물, 동물들이 발견되기 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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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크래프트 단편선>은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소설을 전개하며 독자로 하여금 기이한 이야기들에 깊이 몰입하게 한다.


🔹'1926~1927년 사이 겨울'이나, '로드아일랜드 프로비던스'같은 사건이 일어난 구체적 시간대와 실제 지명을 서술해 실제로 있었던 일인지 착각하게 만들며, 이야기에 실제성을 더욱 부여해 준다.


🔹단편을 엮어 만든 책으로, 각 단편의 제목을 보고 끌리는 순서대로 골라 읽어봐도 좋을 듯.


🔹상상을 뛰어넘는 크기를 가진 초월적 존재에 대한 코즈믹 호러 신화인 <크툴루 신화>의 초석이 된 '크툴루의 부름'이 수록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히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크툴루 신화: 거대한 초자연적 존재에 대한 신화로, 여기서 모티브를 차용해 현대의 많은 영화나 소설 등이 만들어졌다.


🔹<벽 속의 쥐>는 에드거 앨런 포의 '검은 고양이'를 떠올리게 한다.


🔹러브크래프트의 소설은 줄거리 자체가 공포스럽진 않지만, 소설 속에서 묘사하는 기이한 장면과 소설 내내 흐르는 으스스한 분위기, 1인칭 시점의 전개로 독자에게 두려움을 불러일으킨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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