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경우는 경제에 대해서 잘 모르다 보니 경제관련 서적을 읽다보면
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자주 읽지 않게 되구요^^;;
이 책의 시작에 경제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주시네요
경제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비결
첫째, 이 책을 읽으면서 끊임없이 '왜'라는 단어와 씨름하시길 바랍니다. 책이 설명해주는 내용만을 단순 암기하는데 급급하면, 더 이상의 깊이 있는 경제적 사고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둘째,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여러 번 숙지한 다음, 그것을 자신의 논리에 맞도록 깨끗하게 정리해 나가는 습관을 가져다라는 주문입니다.
셋째, 가능한 한, 여러분들은 긍정적인 자세, 객관적인 자세,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 가지 경제 문제들을 바라 봤으면 좋겠습니다. 경제를 배우는 주된 목적이 우리 사회가 직면한 경제 문제의 해결에 있고, 여러분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 나갈 미래의 주인공이기 때문에 그런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책머리에 중에서

이 책은 크게 시장의 탄생, 그 비밀을 밝혀라!, 수요와 공급의 원리, 다양한 시장의 모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서 나오는 내용이 교과서에는 어떻게 다뤄지는지 알려주네요
꼭 읽어햐 한다는 말씀으로 들립니다.^^;;

연대표를 통해 앨프리드 마셜이 살던 시대에 어떤 일이 일어났고 마셜이 어떤 일을 했는지 간략하게 설명해주네요..

이 책은 톡특하게 시작을 합니다.
주인공과의 밀착 인터뷰..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말인데...^^;;;
이 말이 앨프리드 마셜이 1885년 케임브리지 대학 교수로 취임하면서 했던 말이라고 하네요
우리 나라가 일제 통치에 있을 때 활동하셨던 분이시네요
"차가운 머리와 따뜻한 마음으로 사회와 투쟁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세련되고 숭고한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질적 수단을 개발하기 위해 전략을 바치겠다고 결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강한 사람들의 위대한 어머니인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이러한 사람들을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이 사회에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내가 품고 있는 야먕이고, 내 최고의 희망입니다."

또 어려운 용어는 옆에 설명하는 글을 따로 첨부해서 조금이라도 이해가 쉽도록 했습니다.
경제 이야기란게 딱딱해지고 지루해지기 쉬운데
이렇게 아기자기한 그림과 만화로 중간중간 설명을 해줘서
이해도 빠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수능과 연계된 기출 문제 활용 노트를 끝으로 책은 마무리가 됩니다.
우리는 더 잘 살기 위해서 반드시 경제를 알아야 합니다.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경제에 대한 기본 개념을 심어주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리뷰는 자음과 모음에서 도서를 무료로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