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릿 GRIT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앤절라 더크워스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재능이 다는 아니다.

재능이란? 모든것을 유용하게 만드는 마법같은 장치라고 생각을 한다. 그 재능이 모여 우리가 신화로 만드는 천재가 되게 되는데

저자 또한 재능이 있는 사람이 더욱더 뛰어난 성취를 할것이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다. 재능이 있는 다수는 오히려 성적에서도 더 뒤쳐지게 되었고 오히려 학교내에서 돋보이지 않았던 학생이 매우 뛰어난 성적을 얻게 되는등 그런 호기심에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렇다 결국 첫발을 내딛는것오 중요하지만 끝까지 해낼수 있는 힘인 그릿이 필요 하다는 것이다.

책을 읽어가면서 지극히 평범하고 오히려 매일 리모콘이 어딧는지 조차 까먹는 내가 정상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열정과 끈기만 있다면 나도 저자처럼 한분야에서 귄위자가 될수 있다는것을 많이 느꼈다.

저자는 정말 많은 자료들로 그릿에 대해 체계적으로 연구한 많은 사항을 나열함으로써 성공의 키워드는 지속적으로 나가는 힘인 열정과 끈기 그릿이라고 되풀이 하면서 말한다.

본론에 들어가서는 너무나 많은 자료에 지치기도 하고 지루한 점이 없지는 않았으나 나 자신이 얼마나 대단해질수 있는사람이고 그 잠재력을 이끌어 낸다면 얼마나 더 발전해 나갈수 있는 사람인지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