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의 시간 - 내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이케다 치에 지음, 이진원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만의 ,시간

 

사람은 누구나 누리고 있지만, 돈으로 살수도, 다시 바꿀수도 없는 것,,, 바로 시간이다.

그렇다면 나 자신은 이러한 소중한 시간을 정말 소중하게 여귀고 잘 사용하고 있을까? 라는 질문을 나 자신에게 던졌을 때 나의 대답은 아마 NO일것이다.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간을 우리는 우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물 흐드듯 흘려보내고 있는 것이다. 작가는 바로 이러한 사람을 위해 시간을, 자신의 인생을 효율적으로 능동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비결을 제시한다. 바로 ‘혼자만의 시간’을 이용하라는 것이다.

 

혼자만의 시간이란 말 그대로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다. 혼자 멍하니 카페에 앉아있다고 해서 혼자만의 시간은 아닌 것이다. 혼자만의 시간을 이용하여 나 자신과 대면하고 정말 나 자신이 원하는 것 바라는 것을 알아보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작가는 자신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게 되면서 자신의 인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것들을 설명하며 어떻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지 또한 혼자만의 시간에 무엇을 하는지 자신의 경험에 빗대어 설명하고 있다.

 

혼자만의 시간은 결코 몇 시간씩 자신을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아니다. 지하철을 타고 가는 시간,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 모두 혼자만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혼자만의 시간을 더 내기 위해 자신의 하루의 시간을 어떻게 능동적으로 낼 수 있을지 독자는 도해를 이용하여 자신의 시간을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방법을 예시와 더블어 설명하고 있다. 24시간이라는 틀에서 어떻게 조금더 능동적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하루를 그려보며 사용하는 것이다.

 

이제 책을 다 읽었으니 도해의 방법을 이용하여 혼자만의 시간을 이용, 나 자신과 대면해 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