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 세상에 홀로 내던져진 마흔살 여자의 기적같은 이야기
정은희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타인의 이야기를 통해 용기를 가지고, 앞으로 나갈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나에게 이 책은 나에게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해준 책이다.

나이 마흔에 이혼이라는 딱지를 달고 아이둘을 키우기는 쉽지않은 일이다.
이혼녀라는 이름에서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그녀는 얼마나 힘들었을지 책을 통해 느낄 수 있지만, 실제로 그녀의 힘들었음은 말로 표현 못할 것이다. 

일을 구하지위해 막상 뛰어든 그녀에게 사회는 호락호락하지 않았지만, 그녀가 메리케이라는 곳에 들어가면서 그녀에게는 희망찬 하루하루가 시작된다. 지금의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그녀가 흘린 땀방울이며, 노력은 얼마나 될까.. 가진 것이라고는 11평 임대아파트가 전부였던 그녀에서 지금의 최고라는 자리에 오르기까지.. 아파트 평수는 몇배늘어났지만, 그녀의 노력이나 열정은 그보다 더 하리라 생각한다. 

그녀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내 자신에게 많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었다." 저자에 비하면 너는 젊은데, 이렇게 인생에 안주하면서 살아갈꺼야? "
사실 그녀에게 자식들이 큰 힘이자,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된 계기가 아닐까? 자식들에게 더 좋은, 부끄럽지 않은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기위해...

40대에도 자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저렇게 열정적으로 노력하는데, 나는 너무나 쉽게 인생을 생각해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우리는 현재 보여지는 모습이나 결과위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누구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가진 가능성을 노력을 통해 실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마흔이라는 나이에 도전해서 지금 리더로서의 자리에 오른 그녀를 보면서 자신감과 힘을 얻었다.

나또한 그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