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경제 상식사전 - 20만 독자가 열광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제 만화 길벗 상식 사전
조립식 글.그림, 김민구.정재학 원작 / 길벗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에 경자도 모르는 나에게 한 줄기의 빛이 되줄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책을 접하였다. 

평소에 경제 관련해서는 정말 무뇌한이여서 경제 관련해서는 입을 다물게 되는 나에게 자극과 변화를 주기위해 경제서적을 읽으려 했는데, 이 책은 만화로 되어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은 경제상식과 경제흐름, 금융상식, 환율과 세계경제로 이루어져 있다. 경제용어는 영어로 되어있거나 한자 등으로 이루어져있어서 그냥 단어만 들어서는 알아듣기 힘들고 해석을 듣고서도 고개를 내젓게 되는데, 그에 비해 이 책은 만화를 통해서 쉽게 비유를 들어주거나 캐릭터간의 대화를 주고받는 형식으로 풀어서 설명해줘서 이해하기기 쉬웠다. 

또한 전체적인 경제흐름을 한눈에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책을 읽기 전만해도 부끄러운 말이지만 최초 경제의 국가, 현제로의 경제의 흐름의 변화 등을 잘 알지 못하였는데, 지금은 네덜란드, 영국, 미국만 생각해도 아하~! 이렇게 변하였지~ 라고 스스로 생각할 정도니 경제에 한 발 다가간 것 같다.

그 외에도 현재 주식, 펀드 등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를 하고 있는데, 그에 관한 상식도 설명해주고 있다. 예전만 하더라도 뉴스나 신문을 접할때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나 개념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제 확실하게! 알게되었다.

또한 책 뒷장에 퀴즈와 최신경제용어 모음집까지 들어있어서 책을 읽고 문제도 풀어보면 자신이 읽은 내용도 점검해보고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만화라고 해서 대충 설명한 것이 아니라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함은 물론이고 만화가지 재치있게 풀어내어 경제를 읽으면서 웃는 나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